혼자를 기르는 법 1
김정연 지음 / 창비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음 웹툰에서 가끔씩 몰아보던 작품을 종이로 보니 더 실감난다
대한민국의 여성, 사회인, 직장인, 자식, 친구의 입장을 시니컬하고 적나라게 보여준다
귀여운 그림체가 욕을 하는 것이 괴리가 느껴졌지만 그만큼 나자신의 욕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바깥에서 안에서 서로가 상처받고 자존감이 낮아졌다면 이 책을 보길 추천한다
나 대신 시원하게 욕하고 짜증내고 침을 뱉어 속이 후련해진다
때로는 내가 애써 무시하려고 했던 감정들도 끌어내주는데, 내가 바로 똥 치우는 사람인 것이다
나의 강아지에게 나는 먹이를 주는 사람 이상이겠지만 가끔은 똥 치워주는 사람일 것이다
네버엔딩 해피엔딩에 질렸다면 한 화 한 화 턱을 괴어 흐흐 웃으며 자동으로 혼자력이 상승하는 만화는 어떤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