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태니커 창의력 백과 300 : 우리 몸과 인간 사회 브리태니커 창의력 백과 300 2
브리태니커 북스 지음, 앤드루 페티 엮음, 김시경 옮김 / 보랏빛소어린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리태니커하면 사전으로 정말 유명하죠

250년 전통과 세계적 명성의 브리태니커가 엄선한

생각을 키워주는 300가지의 주제

그 중에서 아이들의 창의력을 쑥쑥 길러주는

우리 몸과 인간사회에 대한 이야기

제목만으로도 정말 흥미로워서 선택한 이 책,

하드북으로 되어 있었는데

일단 저는 책을 배송 받자마자 그 자리에서

모두 읽었어요 ㅎㅎ

주제가 정말 재밌어서

손을 뗄 수 없는 그런 책,

우리 아이도 쉽게 쭈욱쭈욱 읽으면서

"엄마, 이게 정말이야?" 하면서

흥미롭게 이야기를 이어나갈 수 있는

브리태니커 창의력 백과 : 우리 몸과 인간사회

소개합니다 :)



전체 두 가지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는데

첫 번째는 우리 몸에 대한 이야기예요

- 세상에서 가장 긴 손톱

- 귀하디 귀한 황금피

- 부모에게 물려받은 얼굴의 특징

- 하늘을 나는 꿈

- 각양각색의 공포증

- 제일 많이 다치는 근육과 뼈

- 음악을 들으면 색깔을 떠올리는 사람들

- 빨간색 눈

- 관절에서 나는 뚝 하는 소리

- 참외 배꼽

- 뇌에서 일어나는 착각

제목만으로도 정말 흥미롭죠

아이들은 이런 이야기를 정말 좋아합니다

아니,,, 저도 좋아해요 ㅋㅋㅋ



그림과 글이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는데

그림도 간단하고 흥미롭게 잘 제시되어 있고

글이 줄줄줄 있는게 아니라

상징적인 글자나 숫자가 주어지면서

설명을 줄줄 하는 대식

간단하게 표기되어 있는데

이것이 머리 속에 더 잘 들어오는 것 같아요


정말 흥미로운 주제가 많아서

단편적으로 읽기가 참 좋아요

우리 몸이 이렇게 흥미로운 사실을

많이 가지고 있구나,

그런 생각도 들구요




두 번째 챕터는

인간사회에 대한 내용인데

이것도 정말 흥미로운 내용 한 가득입니다

- 스카이 콩콩을 타다가 병원 신세를

지게 될 확률

- 단어가 123개뿐인 언어

- 치즈를 보관하는 은행

- 겨드랑이 냄새를 맡는 사람들

- 욕조에서 잠든 당나귀

- 스파게티 한 가닥

- 조작된 요정 사진

- 고대의 등대

- 초코릿을 가장 많이 먹는 나라

- 산타모자

- 159일간 이어지는 체스 시합

- 세익스피어의 사라진 희곡

이거 유튜브 쇼츠나

MBC 서프라이즈에서나 나올 이야기들이 한 가득

그렇지, 이렇게 큰 지구의

세계인이 모두 하나 같을 순 없지




일단 일이 일어날 확률

가장 흔히 들어보는 복권에 당첨된 확률 뿐만아니라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찾을 확률

하나의 달걀에서 노른자가 2개 나올 확률 등

생활 속에서 있음직한 이야기도

숫자로 재밌게 알려줘서 흥미로웠어요


흥미로운 이야기가 한 가득인

창의력백과,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기 좋은 책이예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