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세까지 머리가 좋아지는 수학 퍼즐 305문제 도전왕 2
서동사 편집부 엮음, 고경옥 옮김 / 글송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이 된 우리 딸,

우리 딸은 수학문제 푸는 것을 정말 좋아해요

단순한 계산은 싫어하고 생각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음... 저는 그렇지 않은데 아빠를 닮았나봅니다 ㅎㅎㅎ

아무튼 이 책의 제목을 보자마자 우리 딸이 좋아할 거라 생각했어요

재미있는 수학문제들이 가득

다양한 수학퍼즐들로 한 번 펴면 책을 덮지 못하는 책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들도

좋아하지 않은 아이들도

모두 이 책에 반해버리고 말거예요 ㅋㅋ




정말 다양한 유형의 수학문제들이 가득한데

나름 스토리가 있습니다

305문제가 가득하기에 책이 두께감이 있는데

그래서 더욱 좋아요

풀어도 풀어도 계속 나오는 문제

재밌습니다, 사건을 해결하러 다 같이 고고!




그냥 문제가 나오고 답이 나오고 이런게 아니라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만화의 주인공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기분

이 친구들이 모르는 것에 힌트도 주고 정답도 얘기해주고 할거예요




정말 정말 다양한 문제들이 많아요

솔직히 저도 눈으로 엄청 풀었어요

제가 봐도 재밌거든요

어쩜 이렇게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만들었는지.. ㅎㅎㅎ

지루할 틈을 주지 않아요!

찾기, 추리, 코딩, 미로, 도형, 계산 등 여러 유형의 퍼즐을 하나하나 풀면서

수학의 재미 속으로 푹 빠지게 될 거예요




일단 연필을 준비하고 쓱쓱 풀어나갑니다

문제의 첫 유형은 쉬움이예요

아하. 이렇게 푸는구나 알게 되면

난이도가 점점 올라갑니다

정말 어려운 문제에는 힌트가 아래쪽에 주어지기에 걱정말아요



앞에 문제 나오고 맨 뒤에 정답이 나오고

그런 수학문제들은 책을 앞 뒤로 돌리기 바쁜데

이건 한 유형의 문제가 끝나면 바로 정답이 나옵니다

그리고 설명이 계속돼요

우리 딸은 문제를 풀다고 모르면

뒤로 가봅니다

그리고 정답을 보고 다시 문제를 생각하며 풀고 있어요

한 번 더 생각하면서 수학을 푸는게 좋구

엄마, 아빠에게 물어보지 않고 혼자서 하니까 더 좋습니다 ㅎㅎㅎ



싸늘해지고 있는 요즘

이불 속에서 수학퍼즐 풀면서 간식 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추천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읽어본 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