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식이 2 뚜식이 2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뚜식이 원작 / 서울문화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독자 58만을 넘긴 뚜식이

뚜식이는 그동안 유튜브를 통해 살짝 살짝 봐왔어요

쇼츠를 통해서도 많이 나오고

아이들이 보는 만화 TV프로그램에서도 가끔해서

앉아서 열심히 본 건 아니고

지나가면서 스쳐 봤는데

이런 내용인줄 몰랐어요

넘 재밌자나요!



접힌 부분 펼치기 ▼

 

여기에 접힐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펼친 부분 접기 ▲

접힌 부분 펼치기 ▼

 

여기에 접힐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펼친 부분 접기 ▲




김뚜식과 김뚜순 남매

그동안 뚜식이를 오해했어요

그림체가 예쁘지 않고 무섭게 생겨서

혹시 이 이야기 속에

나쁜 행동이 나오거나 이상한 말이 나올까 생각했는데

제가 읽어보니 그런 것들이 전혀 없이

깨끗합니다 착한 만화 인정.ㅋㅋ

재미를 가득 실었고

그 와중에 교훈까지 담겨있으니

아이와 함께 보기 좋았어요




만화지만 나름 긴 글로 시작

재미낳게 쓴 일기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이거 읽으면서도 저부터도 꺄르르르

이거 넘 재밌겠다!


이런 종류의 만화책 하나 읽으면

결론적으로 너무 짧게 끝나고

별 내용이 없네 싶었는데

이건 정말 많은 에피소드를 담고 있어서 즐거웠어요

뒷장 넘기기 아까운

아껴서 보고 싶은 마음이 가득 담겨있는

재밌는 책이고

이야기거리 많으니

아끼지 않고 팡팡 보면서

그 자리에서 한권 완독!

그리고 두고두고 보고 있습니다 ㅋㅋ




정말 공감이 가는 그런 내용

시험기간만 되면 왜 그렇게 할일이 많고

괜히 청소하고 싶고, 신문보고 싶고, 책 보고 싶고

공부 빼고 다 재미있던 그 순간을

공감할 수 있게

그리고 재미있게 담았어요


그리고 이렇게 내용이 끝이 아니라

마지막에 교훈을 주는 팁이 있으니

자세히 읽어봅니다

[공부를 열심히 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아 속상해요]


[뚜식이의 슬기로운 소비생활]

그냥 재미로 읽는 게 아니라

그 속에 공감과 정보들이 가득해서

고개 끄덕이며 재밌게 읽을 수 있는 뚜식이

2권 순삭인데

3권도 곧 나오겠죠?

아이도 좋아하지만

어른이 더 재밌게 읽었던

뚜식이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