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토 히토리의 1퍼센트 부자의 법칙 - 반드시 성공하는 일천 번의 법칙
사이토 히토리 지음, 김진아 옮김 / 나비스쿨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원래 자기계발 책을 읽는 걸 좋아해요

읽으면서 나의 마음을 다잡고

좀더 열심히 움직여보자!

나를 응원하며 채찍질하게 되거든요

이번에 읽어본 책은

제목부터 끌리는 1퍼센트 부자의 법칙

일단 1퍼센트는 아니더라도 부자가 되고 싶거든요

어떤 말들이 나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을까?

미라클모닝, 아침 일찍 일어나서

한 장 한 장 넘겨봅니다




사이토히토리는 이번에 처음 알게 된 사람인데

참으로 흥미로운 사람이였어요

책의 내용 중에서 세금을 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즐거워하라했는데

찾아보니 일본에서 누적 납세액 1위의 인물로

얼굴을 드러내지 않았으며

부동산이나 주식으로 돈을 벌지 않고

자신의 아이디어로 많은 돈을 벌었다고 하는데

그 내용이 무엇인지 궁금하고

그가 가지고 있는 사상이 궁금해졌습니다




목차가 자세히 나와있어서

목차만으로도 흥미로웠어요

일천 번의 법칙은 무엇일까




책은 아침에 읽기 딱 좋아요

여운이 느껴지거든요

책에서 말 한마디에

많이 띄어진 줄이 보이시죠?

한 줄 읽고 생각하게 하고

그리고 확확 넘어가기에 술술 잘읽히는 책입니다

그리고 번역이 매끄럽고 좋은건지

이 사람이 매끄럽게 말을 잘 한건지

간결한 문구에 단호하면서 편안한 말투가

나의 아침을 평온하게 했어요



나는 참 행복해

못할 것도 없지

난 참 풍족해

내가 소리내어 표현하면

마음은 자동으로 따라온다고 해요

긍정의 말이 나를 변화시키는 건데

재미있었던 말은

못할 것도 없지! 이거였어요

나는 할 수있다!

강렬하게 말하는 것이 아니라

못할 것도 없지 하면서

여운을 두며 편안하게 말하는

이 말이 참 좋았습니다




이 책은 전체 4장으로 구성되어있는데

한 장이 끝날 때마다

이렇게 요약이 되어있어요

한 번 더 맘에 두라는 거죠

가장 재밌는 부분은

바로 여섯번째

노력하면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

억지로 하는 노력은 오히려 불행을 가져옵니다

잘 살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하는데

노력하면 부자가 될 수 없다고 합니다

이건 초인의 경지에 이르렀을 때

내가 행하고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일단 힘 한 번 빼고

조금 여유를 가지고 행동해라

저는 이렇게 이해했어요

나도 부자가 되고 싶다!

일단 건강한 몸과 풍족한 마음을 가지라고 합니다

그리고 부는 나를 따라올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