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 읽어도 싹 이해되는 초등 속담 쓱싹 초등공부 1
인호빵(남지은, 김인호) 지음 / 싸이클(싸이프레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속담에 관심이 많아진 우리 딸,

얼마전 속담 보드게임을 해봤는데

거기에 나오는 다양한 동물들

재밌는 말들에 꽂힌 것 같았어요

제가 하나하나 예를 들어가며 설명했는데

그런 것에 한계가 있는 것 같아서

재밌게 풀이된 속담만화가 없을까 찾아봤는데

이 책 참 괜찮았어요 :)





전체 100가지의 속담을 담고 있어요

차례는 가나다순으로 속담이 쭈욱 나옵니다

일단 차례부터 읽어보았어요

아, 정말 많은 속담이 있구나

어른들에게는 다 아는 속담이지만

아이에게는 생소하게 느껴지는 속담

만화는 전체가 한 스토리로 이어가는게 아니라

하나하나 다른 이야기가 나오기때문에

차례를 보고 자신이 원하는

속담부터 읽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 것 같아요




이렇게 한 장에

속담에 관한 이야기가 모두 담겨있습니다

그림도 정말 간결한 그림체라서

읽기가 편했어요-

주인공은 사남매 가족들

가족들 이야기로 풀어가기에

왠지 모를 공감대가 형성됩니다 ㅋ




만화를 읽기 전에

노란 네모칸의 설명만 읽어도

어떤 뜻인지 다 알 수 있어요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예쁜 말의 중요성을 담고 있어요





실생활 속에서 활용되는 것을 만화로 표현

딱 그 속담이 쓰였을때는

노랑색으로 강조가 되어 한 번 더

눈이 갑니다





 

이야기의 마지막에는

비슷한 속담이 나오는데

가는 방망이 오는 홍두깨

가는 정이 있어서 오는 정이 있다

비슷한 속담은

제가 처음 보는 것도 있어

아이와 함께 보면서

저도 즐겁게 보고 있답니다

 

100가지의 초등속담

재밌게 익힐 수 있을 것 같아요

재미있는 학습만화 , 속담이야기

쓱 읽어도 싹 이해되는 초등속담-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