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맨의 탄생
월터 A.프리드만 지음, 조혜진 옮김 / 말글빛냄 / 2005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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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을 팔고, 내일을 팔고 나자신을 판다."   이 책의 표제지와 띠지의 카피로 쓰여있는 말이다.  이 카피처럼 이 책은 극히 평범하다. 딱히 새로운 내용이 없고 교과서적인 그저그런 진부한 책으로 보여졌다 . 그리고 커버의 디자인과 같이 클래식한 냄새마저 풍긴다. 그러나 책장을 넘길수록 가슴에 와 닿는 내용들이 쏟아진다. 평범하지만 우리가 잊고 있었던 과거의 선생님 말씀처럼 세일즈 영업에 있어서 꼭 잊지는 말아야될 그런 글들이다. 

우리는 몰랐지만 세일즈의 귀재였다는 마크트웨인의 판매전략,  피라미드 판매전략을 개발한 NCR의 존 패터슨의 카리스마 넘치는 리더십,  수십년간 모든 기업의 표본이 되었던 현대적 의미의 세일즈를 등장시킨 세계적인 식품회사인 하인즈사의 헨리 하인즈 등 세일즈 마케팅의 귀재들을 소개하면서 그들의 독특한 판매 전략을 자세하게들려준다. 또 세일즈가 경영학의 한 축으로 자리잡기 까지  경제학자들의  관심과 연구 그리고 심리학자들의 소비자 분석등의 과정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세계경제를 이끌어 온 것은 세일즈맨들이고, 그 세일즈맨들을 있게 한것은 세일즈맨십, 즉 세일즈맨의 정신이었다고 저자는 말한다.  어떤 분야이든지 세일즈가 기초가 되고있는 현대의 산업 구조에서 이 책은 시사 하는바가 크다. 각기 다른 분야의 기업에서 종사하는 사람들이라고 해도 모든것들의 기본에 충실하지 못하면 성공하지 못하는건 자명한 일이 아닌가.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우리가 잊고 있었던 삶의 기본 정신을 일깨워주는 흔치 않은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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