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전! 잉글포츠 GO! GO! 1 : on과 off로 대결하라! - 초등 필수 영어 학습 만화
Clare Lee 콘텐츠, 송시온 글, ZOO 그림 / 좋은책꿀단지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드넓은 영어의 바다에서 제 나름대로 헤엄치며 나아가는 아이들에게 휴식 같은 책이 나왔다. 적절한 이유로 영어를 팽개칠 수 없다면 풍덩 빠져버리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인데 , 영어 바다에 발을 들여놓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 바로 잉글포츠다.
학습에 도움 주는 만화... 학습으로 이끄는 만화...
[ENGLISH] 와 [SPORTS] 의 절묘한 어울림이 잉글포츠 라는 새로운 분야를 만들어내고 그 신선한 생각은 우리의 눈길을 끈다.
딸아이는 깔깔대며 이야기를 읽어내려 가고 반복하길를 주저하지 않는다.
재미난 만화이기에 책장은 자연스럽게 술술 넘어가고 마지막 페이지를 닫고 나니 머릿속에 고스란히 남겨지는 ON과 OFF의 활용법!
개성을 지닌 등장인물들과 함께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뛰어다니다 보면 익숙해지는 운동 종목과 경기 규칙!
애써 외우지 않아도 쏙쏙 기억할 수 있어서 좋고 나아가 간단한 숙어를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을 것이다. 2권이 기다려지는 이유가 그것이다.
부록으로 수록된 영단어 만들기 게임은 친구들과 어울려 해 봐도 괜찮다. 단어 만들기가 좀 버겁다면 필승 단어에서 힌트를 얻어도 되니까 부담스럽지 않다.
다만 약간의 아쉬움이 있다면,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모두 아우를 욕심(?)에서인지 수록한 단어와 숙어의 발음을 한글로 표기한 것이 거슬린다.
너무나 친절하게 우리말 발음을 적어줘서 읽기에 도리어 방해가 된다. 모르는 단어를 만났을 때 아이들이 직접 찾아보고 알게 하는 수고의 시간을 조금만 배려해 줬으면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