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있어요 창비 아기책
김효은 지음 / 창비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있어요』는 #김효은 작가의 그림책으로 아직 걷지 못하는 아기의 시선에서 만나는 나와 내 주변 그리고 세상을 보여준다.
맑은 수채화 그림으로 아이가 처음 만나게 되는 소중한 장면들을 하나하나 섬세하게 표현하고 있다.

김효은 작가는 『아홉 살 마음 사전』의 그림을 그린
그림책 작가로 『나는 지하철입니다』로 2021년 뉴욕타임즈 ‘올해의 그림책’에 선정되었다고👏

점점 눈에 보이고 느끼는 것들이 많아지는 17개월 우리 아기와 함께
읽었는데 워낙 호기심이 가득한 아이라😆 여러가지 방법으로 탐색을 하면서 책을 읽었는데 일간 기존 책과는 다른 디자인이었던 『내가 있어요』를 보자마자 내내 신기해 하는 모습이었다.

아이 스스로 폈다 접었다 를 반복하고
세로로 가로로 엄마가 책을 폈던 것을 보고
혼자서 이리저리 책으로 실험하는 모습이 귀여웠다.
이서는 책을 기둥처럼 세워보기도 했다.

아기가 평소 아는 그림(새, 엄마, 고양이, 개미 등)이 나와서 더욱 집중해서 바라봤다.

1. 일반적인 책의 디자인과는 다르게 아코디언 보드북으로 길게 쭈욱 펴서 읽을 수 있는데 가로로도 펴보고 세로로도 펴보고 공간에 대한 범위도 배울 수 있다.

2. ‘아래’, ‘옆에’ 가 반복되는데, 위치에 대한 개념도 배울 수 있고 읽다 보면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만한 음률이 느껴진다!

3. 책에 나온 단어들도 아기가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것들이라 아기가 새로운 단어를 배우고 나와 그 관계들을 익히는데 세상은 혼자가 아닌 함께 살아가는 것이라는 것을 배울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을 했다.
😹우리 공주는 새로운 독서 방법을 찾았는데 기다란 책에 엉덩이를
붙이고 신나게 썰매도 탔다😊

💬나와 세상을 알아가는 아이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책이라 생각한다. 활용도가 높은 책이라 두고두고 오래 볼 수 있을 것 같다👏

#내가있어요 #김효은작가 #창비 #창비아기책 #김효은 #아기책 #그림책 #책육아 #육아필수템 #17개월아기 #아기발달 #육아
#김효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