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엄마와 함께 살기로 했다 - 중년이 된 아이의 엄마 체험 프로젝트
채하준 지음 / 안티고네 / 2017년 1월
평점 :
품절


엄마와 30년은 먼 관계였던 나는
아기를 낳고 비로소 가까워졌다
엄마는 늘 뛰어난 내동생을 더 아끼셨다는 생각이 내 머리속을 지배했었다.
엄마에게 나는 스트레스받을 때 푸는 감정의 휴지통이 아닐까 생각했었다.

내가 아기엄마가되고 어느날
엄마는 나를 딸.인간.한 아이의 엄마로 보시는것같았다. 물론이것은 전적으로 내 느낌이다.
엄마는 표현이 어려우셨던 것이리라.
내가 그것을오해했던 것이리라..

이제 나에게
엄마는 옆에있어도
그립다. 보고있어도 보고픈 존재다.
엄마가 살아계심을 감사하라는
친구들의 이야기가 진심으로
와닿는 시간들이 되었다..
엄마와 함께 다시 읽어보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