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디자인 제작하기 - 디자인은 셀프입니다
전은재.앤미디어 지음 / 길벗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이벤트에 당첨되어 도서를 받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최근에도 계속 배우고 싶은 것들이 많아 이것저것 프로그램을 온라인, 오프라인 할 것 없이 들으러 다녔는데 그 중 창업 관련 프로램에서 마케팅이 가장 기억에 오래 남았다.


마케팅을 어떤 방법으로 하느냐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이라 할 수 있는 상품을 소개하는 디자인이 중요하다 생각해서 나중에 내가 창업을 하게 된다면 어떤 방법이 좋을지 고민할 때도 종종 있었다.


물론 수업에서 여러 디자인 템플릿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미리캔버스나 망고보드에 대한 이야기도 해줬었는데 메인이 되는 내용은 아니어서

 고민을 계속 하게 되었는데 그런 와중에 길벗 출판사 인스타그램에서 '무료 디자인 제작하기'라는 책이 새로 나오고 그 책이 미리 캔버스와 망고보드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기에 관심을 가졌다.



서평단을 신청해서 받게 된 책은 생각보다 크고 두꺼웠다.

보통 그런 책들은 어려운 내용이 가득해서 미리 캔버스나 망고보드에 대해 사이트 이름인 것, 그걸 이용해서 '카드 뉴스'나 '유튜브 썸네일'을 만들 수 있다는 정도만 아는 수준인 내가 읽기 어렵진 않을까 걱정을 할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그런 생각도 책을 펼쳐 읽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사라졌는데 정말 기초부터 탄탄하게 시작할 수 있게 도와주는 가이드북이었기 때문이다.

미리 캔버스와 망고보드의 기능부터 시작해서 워크스페이스에 대한 설명, 그리고 템플릿을 어떻게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이 계단을 천천히 올라가듯 그렇게 이어졌다.

특히 글꼴 저작권에 대한 부분은 찾으려면 찾을 수 있지만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는데 알아보기 쉽게 정리해둔 것이 가장 좋았다.



이 책에는 두 사이트 외에도 '프레스코'에 대해서도 알려주는데 앞의 사이트와 비슷한 것인 줄 알았지만 어도비에서 아이패드에서 무료로 쓸 수 있게 만든 드로잉 프로그램(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드로잉 기능을 결합한 무료 어플)이라고 한다.

(어쩐지 처음 들었다 했더니 아이패드를 사용하지 않아서 몰랐구나...)



이제 남은 일은 이 책의 내용을 야무지게 써먹는 일 뿐인 것 같다.


이론과 실습 외에도 스페셜 페이지와 실습 예제까지 꽉꽉 눌려 담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