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영상 촬영 + 편집 무작정 따라하기 with 키네마스터 - 10일 만에 마스터하는 나만의 유튜브 영상
박철우 지음 / 길벗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구에게 키네마스터를 조금 배운 뒤, 원데이 클래스로 두어 번 더 배웠었는데 익숙해져서 조금 더 재밌게 느껴졌다.

그래서 더 배울 방법이 없을지 찾아봐도 지금의 나에게 부담스러운 돈이 필요해서 '무작정 혼자 여러 기능들을 써보고 하는 것만 답인가'하고 생각하던 와중에 길벗 출판사에서 키네마스터 관련 책이 나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어떤 내용일지 알아보려다 책의 작가님이신 박철우 강사님의 계정에서 이벤트를 한다기에 냉큼 참여를 했다.

(유료 버전을 써볼 수 있을 기회라 생각하고 응모했는데 운이 참 좋아서 책까지 읽을 수 있게 되었다.)



단순히 키네마스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더 공부하고 싶었다는 생각으로 책을 읽기 시작했지만 책 속에는 자신의 스마트폰이 영상을 찍기에 적합한지부터 시작해 어떤 영상을 찍을 것인지 생각할 수 있게 만드는 내용도 있었다.

마지막에는 썸네일과 배너 등을 만드는 방법도 있었는데 다루기 어렵거나 유료인 프로그램이 아니어서 누구나 간단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 하는 사람도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거기다가 내용이 조금 어렵다 생각할 수 있는 부분에서는 QR코드도 있어서 영상 강의도 보고 들을 수 있다는 점과 편집 부분에선 사진이 더 많이 있어서 이해하기 쉬웠다는 것이 참 좋았다.



영상 촬영과 편집이 처음이라 하긴 좀 그런 것 같지만 아직 모르는 게 많았는데 앞으로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정도면 키네마스터 가르쳐준 친구보다 쪼끔은 더 잘 할 수 있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