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레벨 업 - 제25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대상작(고학년) 창비아동문고 317
윤영주 지음, 안성호 그림 / 창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화였기에 서평 쓰기는 좋을 것 같았고, 쉬울 것 같았지만 너무 많은 생각이 들어서 오히려 더 힘들었던 것 같다.

책 읽는 시간보다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이 더 많이 필요했다.



마지막 레벨 업의 주 배경은 언젠가 다가올 것이라 생각하고, 동화 외에 다른 소설이나 영화 등으로 많이 접했던 가상 현실 게임이었다.

배경은 미래였지만 주인공인 선우의 현실에서 일어나는 일은 지금 현재 어디선가 일어나는 것과 크게 다를 바가 없었다.

그런 선우가 현실을 잊고 도피할 수 있는 유일한 공간인 가상 현실 게임에서 원지라는 친구를 알게 되면서 일어나는 여러 여행들이 펼쳐지는 이야기라고만 생각했다.

하지만 원지에게 일어난 일로 인해 마냥 평탄하게 흘러가는 내용이 아니란 것을 알게 되었다.

어린이들에게 무거운 주제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언젠가는 다가올 일에 대해 이렇게라도 생각해 보는 편이 좋았고, 마냥 먼 곳의 주제가 아니어서 더 괜찮다고 느꼈다.

원지와 헤어지게 되었지만 자신이 닮고 싶었던 원지의 모습을 떠올리며 용기를 낸 선우는 아마 다른 누군가에게 선우가 원지의 모습에서 힘을 얻었던 것처럼 힘이 되어줄 수 있을 것 같다.

인생에서 사라지는 경험은 없더라. 있었던 일이 없었던 일이 될 순 없어. 알게 모르게 다 안에 남는단 말이지? 그 애, 네가 닮고 싶을 만큼 무척 멋졌다면서. 내 눈에 지금 너도 무척 멋지거든? 그럼 그 애가 네 안에서 번쩍번쩍 빛나고 있는 거 아니야? - P17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