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내 이름은 유튜브! - 알고 할래, 그냥 할래? 생각하는 10대
금준경 지음 / 북트리거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트리거 인스타그램 서평단에 당첨되어 책을 지원 받아 쓰는 리뷰입니다.

유튜브를 거의 매일 접하고 있지만 아는 것이 별로 없다는 생각도 거의 매일 하고 있던 와중에 눈에 띈 책이었다.

 

책은 마치 친한 친구가 그냥 유튜부에 대해 잘 모르는 나에게 편하게 설명을 해주는 것처럼 편한 말투로 유튜브에 대해 책을 쓴 이유를 이야기하는 것부터 시작했다.

 

쉽게 접근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 번도 유튜브에 대한 가이드가 없어서 불편하다고 느낀 적 없다고 여겼는데 알고보니 불편했지만 불편하다고 말을 못하고 오래 지내다 보니 그냥 나름대로 적응을 했다고 여기게 되어서 그렇게 느꼈던 것 뿐이었다.

유명 유튜버들의 영상에 붙게 되는 광고에 대한 이야기도 있었고(광고의 변화에 대한 이야기도 있었는데 나름 인상깊었다.) 영상에 붙는 노란 딱지에 대한 이야기, 유튜브에서 규제하는 것들, 그리고 수 많은 유튜버 중 특별하게 느껴질 유튜버들에 대한 소개도 있었다.
(그리고 그 몇 몇 유튜버들은 정말 특별한 사람들이라고 느껴졌다.)

물론 유튜브가 마냥 친절한 곳이 아니라는 이야기도 있긴 했다.
뉴스에서 우연히 지나가듯 접했던 부분에 대해서도 쉽게 설명해줘서 당시엔 잘 몰랐던 부분도 지금은 알 수 있게 해주었다.

당장은 큰 계획이 없긴 하지만 그래도 언젠가는 해보고 싶었던 일 중 하나가 유튜브에서 내 채널을 운영하는 것이었는데 이 책에 언젠가 다가올 미래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물론 자세한 이야기가 나오지 않은 것이 아쉽지만 유튜브 입문서로 딱이라 잘 몰랐던 나에게는 정말 딱 맞는 책이었으니까.)
그 때가 되었을 때 좋은 컨텐츠로 오랜 시간을 꾸준하게 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