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끌어당기는 자기긍정의 힘
가토 다카유키 지음, 이정은 옮김 / 푸른향기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소개글까지 너무 마음에 들었던 책이었기에 서평단에 당첨되고 난 뒤 책을 받고 나서 꼼꼼하게 읽고 싶은 마음에 천천히 읽기 시작했다.

표지에서 사람들의 얼굴이 그려져 있고 그 사람들의 말주머니에 있는 말처럼 마름에 와닿은 내용들이 정말 많았다.

사람을 다양하게 분류할 수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자기 긍정의 힘'에선 이 책이 꼭 필요한 사람들을 크게 둘(비판형, 반항형)로 나눠서 이야기하고 있었다.
그리고 이 책을 읽고 있는 나는 비판형의 글에서 큰 공감을 할 수 있었다.
어렴풋이 짐작은 했지만 이렇게 눈으로 확인을 하게 되니까 약간 충격적이었지만 책을 읽는 내내 앞으로 내가 어떤 방향을 향해 걸어가야 할 것인지 감이 잡히기 시작했다.
물론 그 감이 확실한 것인가는 아직 모르겠지만 그래도 난 잘 해낼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뭐 잘 안된다 해도 다시 해보면 될 일이고 지금보단 나을 것 같으니 그 정도면 많이 나아갔을테니까 괜찮겠지..

책은 회사에서 같이 일하는 직장 동료들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꼭 회사를 다니는 사람이 아니라 그냥 사람을 대하는 것이 힘든 모든 사람들이 읽을 때 위안 받고 도움 받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되면 된 일이니까 나를 인정하고
안되는 일이면 안되는 일인데도 이만큼이나 해낸 나 자신을 칭찬하면 될 것 같다.

글도 잘 못 쓰면서 이만큼이나 써낸 나 자신을 일단 칭찬하면서 끝내야지 :)

또 다시 땅을 파고 들어갈 것 같은 그 때 이 책을 떠올려 봐야겠다.

안 되면 안되는 대로 자신을 인정하라 - P59

당신은 사랑받기 충분한 사람입니다 - P19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