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서 파괴 - 지구상 가장 스마트한 기업 아마존의 유일한 성공 원칙
콜린 브라이어.빌 카 지음, 유정식 옮김 / 다산북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산북스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서평단에 당첨되어 이런 좋은 책을 읽을 기회가 생겼다.

 

많은 기업들은 대부분 회사 중심으로, 그리고 경쟁 기업에 많이 집중한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는데 아마존은 다른 기업처럼 하기보다 고객을 중심에 두고 고객에 집중하며 고객을 위해 수 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며 순서를 파괴했기 때문에 지금의 성공한 모습을 가지게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그 많은 시행착오가 담겨진 책이며, 그 과정에서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그 일을 통해 얻은 교훈이 무엇이었는지도 담겨져 있다.

책을 읽기 전에는 단순히 '아마존이 지금의 거대한 기업이 되기까지 어떤 과정이 있었나', '내가 아마존이란 '거대 기업'에 배울 점이 있을까'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지만 책을 읽으면서 생각이 점점 바뀔 만큼 배울 것이 가득했다.

실패했다고 다 포기해버리는 것이 아니라 실패한 것에도 실패를 하게 된 원인과 그 일로 얻었던 교훈 등을 정리해 다음 도전을 준비해서 한 걸음 내딛었다는 부분은 회사를 운영하는 사람 뿐만 아니라 삶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충분히 배울 점이라고 느꼈다.

 

제프 베이조스는 아마존에서 많은 것을 이뤄냈지만, 그가 떠나고 남아 있는 사람들은 그것들을 바탕으로 더 크고 많은 것들을 이뤄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미지가 아닌 글에 의존할 것! - P15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