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으로 무인도 탈출하기 - 유튜브 동영상/프로그램 예제 소스 무료 제공
박정호 외 지음, 구덕회 감수 / 생능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이번에 읽은 책은 "파이썬으로무인도탈출하기"라는 프로그래밍 언어 책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라고 하면 어렵다는 생각을 우선 떠르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파이썬은 원래부터 어렵지 않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고안해서 개발된 언어라서 우리들이 사용하는 자연어와 유사한 성격을 띄고있답니다.


배우기 쉽기만 한것은 아니고 초보자에서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널리 이용되는 언어이며 특히 파이썬은 무료인데다가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프로그래머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답니다. 많은 프로그래머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언어이기 때문에 그만큼 라이브러리도 풍부해서 간단하게 복잡한 기능을 가진 함수도 쉽게 가져다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읽고나서 구글과 나사에서도 파이썬을 이용해서 유튜브등도 파이썬을 기반으로 동작한다는 사실도 알게되었어요.



이 책은 어린이용 파이썬 입문서에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쉽고 재미있는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특히 무인도에 갖힌 타미와 로보가 서로 도와가며 무인도를 탈출하기 위한 방법을 파이썬을 통해서 알아내는 스토리틸링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쓰여져 있어서 좋았습니다.



물론, 저는 다큰 성인이지만 저의 파이썬 지식은 0이기 때문에 이렇게 쉬운 레벨의 책으로 시작하는것도 좋겠다고 생각해서 선택했는데 정말 좋은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구성을 보면, 정말 기초적인 출력문에서부터 알고리즘에한 소개를 거쳐서 비교문, for문, if문 등도 나오며 어느정도 실질적인 활용이 가능한 모듈과 함수, 객체 등에 대한 내용도 다루고 있어서 결코 수박겉할기 식으로만 끝나는 책이 아니었습니다.




책의 순서를 따라가며 개념 이해를 하고, 실습을 해보면서 따라해보니 정말 쉽게 기초 파이썬을 습득할 수 있었어요.





요즘에는 초등학교에서 코딩과목이 있는것으로 알고있어요. 저는 대학때 C언어와 C++ 등의 공부를 했는데요. 정말 프로그래밍의 기초가 되는 언어라서 중요하긴 하지만, C와 C++은 최신 개발 현장에선 잘 사용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어렵기도 하고 좀 더 사용하기 편리하고 강력한 파이썬과같은 언어가 많이 있기 때문이에요.


무엇이든 쉽고 재미있어야 좋은것 같아요. 배움에 있어서는 더더욱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어린이용으로 재미있게 파이썬을 습득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뭔가를 배우고 습득하는 것은 참 즐거운 과정인 것 같다는걸 느낍니다. 오랜만에 실습하며 새로운걸 배우니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




본 리뷰는 리뷰어스클럽으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