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전략가 - 세계 최대 기업의 UX 기반 콘텐츠 전략
나탈리 마리 던바 지음, 김유리 옮김 / 유엑스리뷰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 콘텐츠 전략가

-글쓴이 : 나탈리 마리 던바

-업체명 : 유엑스리뷰(UX REVIEW)

-후기내용 :  


​콘텐츠의 의미를 체계적이고 논리 정연하게 펼쳐낸 책으로서 콘텐츠 생산에 관심이 있는 콘텐츠의 창작과 제대로 구현, 실현되기 위한 의미에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전개시킬 수 있는지 집필한 책이라고 생각되어진다


​이 책에서 언급하는 UX는 User Experience(사용자 경험)을 기반으로

콘텐츠 전략 실무를 수립하는 이들을 위한 것으로 특히 디지털 또는 UX중심의 부서나 서비스를 구축하는 실무를 위한 책이라고 한다


​이 책이 필요한 분들은 사무실 내 유일한 콘텐츠 담당자, 성장을 원하는 소규모 콘텐츠 팀의 리더, UX 사용자경험 또는 디자인 옵스의 리더 등 콘텐츠 전략의 기초부터 구축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모든 이들에게 필요한 책이라고 생각되어진다


​물론 요새는 콘텐츠의 의미와 범위가 워낙 넓어져서 개인과 그룹, 기업의 의미가 점점 좁혀지거나 무의미해지는 경우가 많기에 여러 다양한 모든 이들의 적성, 특기, 직업적 영역에서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되어진다


​목차는

챕터 1 콘텐츠전략을 위한 블루프린트

챕터 2 조직적 협력 관계 구축

챕터 3 프로세스 프레임워크

챕터 4 콘텐츠 전략의 확장

챕터 5 성과 측정

챕터 6 강력한 핵심 유지

챕터 7 리툴링

챕터 8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발판

챕터 9 점검 준비 : 리더십

챕터 10 마지막 점검


​이렇게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차근차근 밟아가는 전략적 단계의 책 구성이 인상적이다


​읽으면 읽을수록

콘텐츠 생산과 전략, 기획에 많은 지혜와 혜안을 가져다 주는 책으로서 독자 여러분들 모두모두에게 한번쯤 필요한 전문서적으로서 본 책을 적극 추천드리는 바이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