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콘텐츠 전략가 - 세계 최대 기업의 UX 기반 콘텐츠 전략
나탈리 마리 던바 지음, 김유리 옮김 / 유엑스리뷰 / 2024년 8월
평점 :
-제목 : 콘텐츠 전략가
-글쓴이 : 나탈리 마리 던바
-업체명 : 유엑스리뷰(UX REVIEW)
-후기내용 :
콘텐츠의 의미를 체계적이고 논리 정연하게 펼쳐낸 책으로서 콘텐츠 생산에 관심이 있는 콘텐츠의 창작과 제대로 구현, 실현되기 위한 의미에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전개시킬 수 있는지 집필한 책이라고 생각되어진다
이 책에서 언급하는 UX는 User Experience(사용자 경험)을 기반으로
콘텐츠 전략 실무를 수립하는 이들을 위한 것으로 특히 디지털 또는 UX중심의 부서나 서비스를 구축하는 실무를 위한 책이라고 한다
이 책이 필요한 분들은 사무실 내 유일한 콘텐츠 담당자, 성장을 원하는 소규모 콘텐츠 팀의 리더, UX 사용자경험 또는 디자인 옵스의 리더 등 콘텐츠 전략의 기초부터 구축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모든 이들에게 필요한 책이라고 생각되어진다
물론 요새는 콘텐츠의 의미와 범위가 워낙 넓어져서 개인과 그룹, 기업의 의미가 점점 좁혀지거나 무의미해지는 경우가 많기에 여러 다양한 모든 이들의 적성, 특기, 직업적 영역에서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되어진다
목차는
챕터 1 콘텐츠전략을 위한 블루프린트
챕터 2 조직적 협력 관계 구축
챕터 3 프로세스 프레임워크
챕터 4 콘텐츠 전략의 확장
챕터 5 성과 측정
챕터 6 강력한 핵심 유지
챕터 7 리툴링
챕터 8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발판
챕터 9 점검 준비 : 리더십
챕터 10 마지막 점검
이렇게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차근차근 밟아가는 전략적 단계의 책 구성이 인상적이다
읽으면 읽을수록
콘텐츠 생산과 전략, 기획에 많은 지혜와 혜안을 가져다 주는 책으로서 독자 여러분들 모두모두에게 한번쯤 필요한 전문서적으로서 본 책을 적극 추천드리는 바이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