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이 꿈꾸던 그날인가 - 98편의 짧은 소설 같은 이향아 에세이
이향아 지음 / 스타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제목 : 오늘이 꿈꾸던 그날인가
-글쓴이 : 이향아
-업체명 : 스타북스
-후기내용 :
오늘이 꿈꾸던 그날인가_스타북스98편의 짧은 소설 같은 이향아 에세이 기대평입니다.
오늘이 꿈꾸던 그날인가 제목에서부터 느껴지는 아우라와 표지의 아름다운 수채 그림에서 표지 다음으로 책을 펼칠때마다 느껴질 98편의 아름다운 지혜가 담긴 보석같은 소설 속 에세이에 대해서 많은 기대가 되는 바입니다.
짧막짧막하지만 98편으로 이어지는 단편 소설의 느낌은 무언가 연계성이 없는 듯 다른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어 보이지만 읽다보면 마치 어느 순간부터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만드는 느낌이 있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생각하고 판단하고 말하고 행동하는 모든 것에는 하루 하루 쌓일때마다 그 이전 일은 과거요, 머나먼 과거가 되고 그 이후 일은 오늘이자 내일, 먼 미래가 되기도 하는 것이 무한반복되는 일상의 연속이기도 하다.
평범한 듯 평범하지 않은 듯, 새로움을 추구하고자 하는 인간의 욕구와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 자연의 경이로움 속에서 한꺼풀 한꺼풀 풀어 헤쳐나가는 인생의 철학적인, 이성적인, 감성적인, 우연적인, 인연적인 모든 고리들이 얽히고 섥혀서 "오늘이 꿈꾸던 그날인가" 책이 탄생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다.
오늘이 꿈꾸던 그날의 그 망망대해에 펼쳐지는 98편의 소설들을 읽어내려가면서 우리네 마음 속의 심금을 울리는, 한번씩 생각을 되짚어보는 계기가 된 글로서 명상의 수채화를 그린 것 같은 느낌이 들게 만드는 아름다운 글의 필력을 담은 책이자 모든 이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책이라고 생각되어진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