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겐 존중이 필요해 - 냉담의 시대, 쿨함의 가면을 쓴 사람들
라인하르트 할러 지음, 이덕임 옮김 / 온워드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  우리에겐 존중이 필요해

-글쓴이 :  라인하르트 할러

-업체명 :  온워드

-후기내용 :  


상대방을 존중한다는 것의 의미는 상대를 동경의 의미로 볼 수도 있고, 배려의 의미일 수도 있다.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여러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 시대에, 초고속으로 확장된 글로벌 사회와 통신 네트워크로 연결된 이 사회에서 인성적인 부분이 특히 많이 대두되고 있는 바 한 가지 실수는 병가지 상사라 했던가? 인성의 요소 중 존중은 거의 모든 요소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존중 없이 모든 사회 구성원들과의 관계의 도약적인 발전과 협력은 어려울 수 밖에 없다. 그런 의미에서 본 책에서 의미하는 존중의 의미와 내용적 구성들이 어떻게 펼쳐질지 많은 기대가 되는 바이다!!!


인간의 심리나 심리학에 대해 대단히 잘 알고 있다는 직종에 종사하는 자나 유사로 대인관계를 많이 겪는 자, 일반인들에게조차도 이 저자의 책을 보노라면 이렇게 세부적이고 체계적일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실로 아무리 대단한 사람이라도 경외감이 들 정도이며 심지어 부끄럽다고 할 정도로 너무 박학다식한 책이라고 생각되어진다.


존중이라는 핵심단어(키워드)로 설명을 시작했지만 존중의 의미를 서두로 파생되는 존중의 하위격인 칭찬, 시기심, 악한 시기심, 건설적인 시기심, 조용한 침묵과 폭력적인 침묵 등등


또한, 인간의 뇌구조와 심리 반응등에 대한 연구 결과와 현재 일어나고 있는 세계사회의 존중의식 결여로 인하여 문제점과 여러가지 대안, 해결책에 대해서 저자가 나름대로의 학술적, 의학적, 경험적, 시각적인 혜안들을 총집대성하여 만든 심리 자기계발의 대표적인 표본으로 불릴 수 있는 책으로서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