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의 진화는 구운 열매에서 시작되었다 - 700만 년의 역사가 알려주는 궁극의 식사
NHK 스페셜 <식의 기원> 취재팀 지음, 조윤주 옮김 / 필름(Feelm)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 인류의 진화는 구운 열매에서 시작되었다

-글쓴이 : NHK 스페셜 식의 기원 취재팀

-옮김이 : 조윤주

-업체명 : 필름

-후기내용 :

인류의 진화는 구운 열매에서 시작되었다_필름 책의 간략적인 설명을 듣고 기대했던 점은

“탄수화물, 소금, 지방, 술, 미식” 5가지 주제로 알아보는 ‘이상적인 식사법'에 대하여 알아보고

인류의 태초의 700만년전부터 현재까지의 <식의 기원>을 통한 발걸음을 통하여 인류의 진화 과정도 알아볼 수 있는 참신함과 새로움의 내용이 가득할 것 같은 기대감이 많이 들었다.

인류의 식습관을 통해서 우리가 어떻게 진화의 과정을 거쳐왔는지에 대해서 명쾌하게 설명함과 동시에

궁극적으로 알고 싶었던 점이나, 편견에 의해 잘못 알고 있었던 부분들도 체계적인 논리와 연구하에 설명을 하고 있다.

예를 들어 밥 한 공기와 각설탕 14개의 양의 당분의 비례가 과연 옳은 것인지에 대한 부분과

염분, 즉 나트륨과 인간의 몸 체질부터 감각기관인 혀의 관계와 기타 유전적인 부분과

항상 먹는 음식을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대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세부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인류의 진화는 구운 열매에서 시작되었다_필름 책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과 인류 문명의 식습관이 가져온 현재의 우리의 모습과 문제점, 앞으로 나아가야 할 점에 대해서

잘 알 수 있게 해줄 수 있는 책으로서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