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데코의 사적인 안주 교실 - 술이 술술, 안주가 술술
나카가와 히데코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 히데코의 사적인 안주교실

-글쓴이 : 나카가와 히데코

-업체명 : 중앙북스

-후기내용 :

술과 안주는 동서고금을 일컬어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히데코 선생의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하고 다니면서 술과 술을 위한 안주 요리에 대한 견문과 응용능력이 상당함을 느낄 수 있었다.

책을 읽다보면 안주 요리 방법 일명 레시피 에 대한 설명과 함께 안주에 적절한 와인, 소주, 맥주 등 술 주류에 대한 소개도 곁들여있으며 요리 방식이 즉석적이면서 기발한 면이 돋보이기도 하고, 여러 나라의 요리가 혼합이 되어 새로운 퓨전 혼합 요리로 재탄생한 경우들이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듯 보였다.

자녀들에게는 식사 대용으로, 히데코 선생의 개인 안주나 손님 요리로도 손색이 없는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요리 구성도 여럿 포함되어 있으며 음식의 맛 뿐만 아니라 음식의 멋 까지, 비쥬얼적인 면까지도 함께 아우르는 추천하고 싶은 안주 요리책이다.

수강생들이 150명이 되고 그 150명 수 만큼 예약이 되어 있다는 사실은 이를 입증하는 결과의 한 표본이 아닐까 생각될 정도로 넓은 요리 식견과 함께 특히 술과 안주를 좋아하는 한국인들에게 안성맞춤인 책이다.

코로나로 인하여 밖에서 먹는 일보다 집에서 먹는 일이 잦은 요새 시대에 술이 술술, 안주가 술술 생각날 때

히데코 선생의 안주 요리는 과하지 않으면서 신박하면서도 담백하고 소박하여 정서적인 면의 느낌까지 나게 해주는 거기에 더하여 일품적인 면모까지 느껴지는 안주 요리의 대명사로 생각되어질만큼 히데코의 사적인 안주교실_중앙북스 출판사 책을 적극 추천드리는 바이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