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포인트 아시아 - ONE POINT ASIA
에스피노사 벨트란 리엔.연경한 지음 / 바른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절판


-제목 :  원포인트 아시아

-글쓴이 : 에스피노사 벨트란 리엔, 연경한

-업체명 :  바른북스

-후기내용 :


원포인트 아시아_바른북스 리뷰입니다.


아시아의 역사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원포인트 아시아


중화민국(대만), 일본, 중화인민공화국(중국), 홍콩, 마카오 순으로 소개한 책자에는

각 국에 대한 설명과 사진이 적절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물 흐르듯 편안하게 책을 보는 느낌이 들었다.


대한민국을 비롯해 책에서 소개했던 나라들은 한자권의 나라로서 한 편으로는 문화적으로 친숙하면서도 가깝지만 지리적으로는 멀게 느껴져서 서로간의 동경의 대상과 여행을 한번 쯤 가보고 싶어하는 이중적인 오묘함의 색채가 사뭇 느껴지는 나라들이기도 하다.


현재는 코로나로 인하여 당연하게만 느껴졌던 서로간의 왕래조차도 한산해진 요즘 시대이지만 한 때는 서울 명동이나 이태원 등에 가보면 수많은 중국인, 일본인을 보는게 일상이었던 적도 있었다.


이의 반대급부로 대한민국에서 중국이나 일본을 가는데도 서슴이 없었으며 특히, 일본과는 무비자로 왕래가 가능했기에 더욱 급속하게 가까워지기는 계기가 되었다.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간다.

책의 표지에 나오는 문구인데 서로를 바라보는 아시아 각 국의 이면의 모습에서 다른 대륙의 국가와는 다르게 아시아는 외형적인 겉모습부터 서로간에 엮어있는 역사와 언어, 문화를 통해 수많은 공통점과 서로를 동경하는 듯한 동질감, 중국이나 일본처럼 반목의 역사에서는 이질감도 느껴지기도 하는 한마디로 정의하기가 어렵지만 굳이 함축적으로 정의하자면


지리적으로 정서적으로 가깝고도 먼 나라이지만 한 번 쯤 가보고 싶은, 책 속의 문화와 실제로 경험하는 문화의 접점을 찾아가보고 싶게 만드는 원포인트 아시아 책을 적극 추천하고 싶은 바이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