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도 몰랐던 독일 사람과 독일 이야기
이지은 지음 / 이담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고도 몰랐던 독일 사람과 독일 이야기 리뷰입니다.

기대평

독일 사람의 이미지는 세계 2차 대전 이 후 전쟁의 폐허를 딛고 이를 극복했던 라인강의 기적, 맥주의 고장, 축구 강국 독일, 바이에른뮌헨 등등 여러가지로 형용화될 수 있는데 사실 잘 알지 못하는 부분이 많다. 알고도 몰랐던 독일 사람과 독일 이야기 책을 통해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총평

독일에 대한 섬세하고도 유서 깊은 다양한 면모들을 알아볼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되어진다.

리뷰

독일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제1,2차 세계대전, 히틀러, 축구의 나라, 맥주의 본 고장 등 TV매체를 통해서 접했던 대외적인 이미지들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본 책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책을 펴자마자 첫 장부터 느껴지는 이미지는 그들의 질서와 체계적인 시스템에서 아우러지는 느릿느릿하고도 단순한 듯 하면서 철저하게 하나 하나 밟고 일어서는 독일인들의 집념이 매우 각인이 되었다.

또한, 독일인들의 사상적 모태가 되는 종교, 언어, 역사, 지리와 더불어 맥주의 본 고장 답게 맥주에 대해서도 자세히 기술되어 있다.

특히, 인상 깊었던 점은

독일은 예전에 신성로마제국이었던 역사적 과거와 더불어 독일의 언어에 대한 파생적 기원도 새삼 흥미로웠다.

한편으로는 독일에 대해서 알고도 몰랐던 독일 사람과 독일 이야기 책을 통해

독일을 바라보는 우리의 시야도 한층 새삼 더 세심하게 느껴졌을 것이라고 본다.

독일에 대한 문화와 독일에 대해 전방위적으로 알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본 책을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