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를 포기하지 않는다 - 빅토리아 알렌의 생존과 가족, 특별한 믿음에 관한 기록
빅토리아 알렌 지음, 박지영 옮김 / 가나출판사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나를 포기하지 않는다_가나 리뷰입니다.

기대평

식물인간에서 깨어나 패럴림픽 금메달의 기적을 일군 빅토리아 알렌, 그녀의 역경을 딛는 감동의 이야기를 '나는 나를 포기하지 않는다' 책을 통해 알고 싶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총평

삶과 죽음의 경계 속에서 이를 극복하고 식물인간에서 꿈을 이루기까지, 기적을 만든 12년의 기록 속에 또 하나의 기적을 바라는 이들에게 많은 희망과 귀감이 될 것이다.

리뷰

빅토리아 알렌의 삶에 갑자기 닥쳐온 병마로 인하여 내 마음처럼 움직이지 않는 몸을 마주했을 때의 절망과 비련은 그 누구도 상상하기 힘들 것이다. 하지만 바쇼버라 신부의 기도로 인한 것인지 훗날 식물인간에서 기적적으로 깨어났고 이 후에 패럴림픽 금메달, 미국 스포츠 전문 방송사 EPSN에 최연소로 입사하여 리포터로 활동하는 등 대외적으로 서서히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또한 스스로 걷지 못해 휠체어를 탔으나 각고의 노력 끝에 매일 6시간씩 재활하여 이를 극복하고 2016년부터 걷기 시작하는 기적을 이루었다.

세상에 온전한 자신의 삶을 만들기까지의 그 과정에서 기적이 이루어지는 그 날을 위하여 가혹한 시험과 여정이 있었음을 빅토리아 알렌의 삶을 통해 알 수 있게 되었다.

지금도 하루 하루 힘든 시기, 희망과 의지를 안겨 주는 책으로서,

위대한 동기부여가 되는 책으로서,

이 글을 읽는 자의 인생적 영감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책으로서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