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미래교육 전략 - 부모와 아이가 함께
이정규 지음 / 자음과모음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모와 아이가 함께_성공하는 미래교육 전략 리뷰입니다.

기대평

미래교육의 전략이 어떠한 것인지 그것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공하는 길이란 어떠한 것인지 자뭇 기대가 된다.

총평

우리가 알지 못했던 여러가지 다양한 사고를 겸비한 창의력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화두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한권의 책으로 평하고 싶다.

리뷰

새로운 시대를 도약하는데 있어서 그동안 내재되어 있던 창의력에 대해 분석적이고 과학적으로 접근한 책이라고 볼 수 있다. 창의력이 성공의 귀결이 되었던 사람들의 예시를 잘 알려주었다.

그들 중에는 과학에 획기적인 업적을 남겼거나, 노벨상, 노벨과학상을 탄 사람들도 있고, 세계 기업의 부호가 된 이들도 있었다.

크게 두 분류로 분석을 했으며 과학적 업적을 남긴 사람들은 수많은 연구와 시행 착오 끝에 우연히 발견된 유레카와 같은 기적을 발견했으며 그것도 대략 10년의 노력 끝에 발견되었다고 한다.

세계 기업의 부호가 된 이들도 시대를 앞서가는 머리와 비즈니스, 창의력이 뒷받침되었다고 볼 수 있다.

책에서는 16년동안 세계 1위를 지켜온 빌게이츠, 2위는 아마존, 3위 워런 버핏, 4위 루이 비통 이렇게 나열했는데 책에서는 언급되지 않았지만 지금은 우리가 알고 있는 미국 전기 자동차 자율주행의 선두주자 테슬라의 회장인 일론 머스크가 세계 1위의 부호가 되었다.

그들을 보면 시대를 앞서가기도 하였고 창의력도 있으면서 그만큼 연구, 개발도 하는 것을 보면서 미래의 혜안을 가지기 위해서는 창의력 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

테슬라 기업의 테슬라 자체도 최초의 전기 개발은 에디슨이 하였지만 에디슨의 직류 대신 테슬라의 전기 시스템인 교류가 전 세계 사회 곳곳에 뿌리 깊게 내리고 있으며 그가 발명한 작품들 중 또 하나의 대표작으로 레이다 장비도 테슬라의 작품이라고 한다.

그가 시대를 잘 타고 났다면 세계 1위 일론 머스크보다 더 많은 업적과 명예와 부를 차지했음은 자명할 터

시대라는게 꼭 특별한 것이 아닌 지금은 가정 환경과 더불어 부모의 올바른 방향성 제시가 아이의 교육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성공하는 미래 교육 전략에는 부모의 아이에 대한 뒷받침이 어떠한 방향과 사상을 통해 나아가야 할 길을 알려주고 있으며 여러 가지 예시를 들어 참고할만한 자료들도 핵심적으로 요약되어 있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_성공하는 미래교육 전략 책을 통해 교육에 대해 어떠한 로드맵을 제시받길 원하거나 다양한 해법을 유추해보고자 한다면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