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체력 리부트 - 현직 체육교사가 알려준다
김경도 지음 / 생각의집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직 체육교사가 알려준다-공부체력 리부트_생각의집 리뷰입니다.

기대평

현직 체육교사가 알려주는-공부체력 리부트 책에는 어떠한 공부체력에 관한 커리큘럼이 담겨있는지 기대가 된다.

총평

다양한 정보들을 잘 효율적으로 연관시켜 정보전달을 명확히 한 공부체력 필독서로 평하고 싶다.

리뷰

학습능력과 체력과는 상호 유기적이라는 표현이 어울릴 정도로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

과학적이고 의학적인 용어들이 자주 등장하며 이로 인한 실험의 예시를 자주 들어 독자의 이해를 돕도록 잘 서술되어 있다.

또한 심리적인 면도 가미되어 인간의 운동 능력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잘 구술되어 있다.

체력과 예술 활동, 문학활동을 병행하는 것이 오롯이 공부에만 집중하는 것보다 학습 활동이나 창의력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획일주의적인 학습 활동에 경종을 울리는 한 단서이다.

한 예로

천재 물리학자 아인슈타인도 바이올린을 연주하면서 많은 영감을 얻었다고 하고 인문학을 전공하다 이공계로 전향한 사람들이 의외로 이공계만 전공했던 자들보다 천재들이 많다는 사실은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책을 통해

운동을 함에 있어서 신체적 특성과 체계적인 식습관, 과학적인 운동 방식을 통해 건강을 도모하고 효율적인 체력 향상과 이로 인한 시너지 효과로 공부의 에너지도 얻을 수 있어 일석 이조라고 볼 수 있다.

현직 체육교사가 알려준다 공부체력 리부트를 통해 다양한 시각과 다양한 경험을 한 권의 책으로 접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