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과일대통령입니다 - 8평짜리 매장에서 월 1억씩 버는 과일 가게의 비밀
황의석 지음 / 라온북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과일대통령입니다_라온북스 리뷰입니다.

기대평

과일이 웰빙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는 이 시대에 과일대통령으로서의 운영 노하우가 담긴 책이라 기대가 된다.

과일대통령이 될 수 있었던 인생 이야기가 담겨져 있는 이 책에 많은 기대가 되었다.

총평

과일대통령의 진면목을 알 수 있는 과일에 관해서 정성을 다하는 사람처럼 책에도 그 정성이 묻어나는 한 권의 책으로 평하고 싶다.

리뷰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부지런하면서도 지혜가 있고 사람의 마음을 잘 얻는다는데 있다.

과일대통령은 과일을 파는 데 있어서 그동안의 사회적 경험을 토대로 응용하고 자문을 구하는 등 백방의 노력을 다하여 과일대통령이라는 수식어를 쓸 정도로 성공한 자립가가 되었다.

"과일 가는 곳에 마음 담아 보낸다!" 책의 문구에서 보듯 고객에게 정직과 신뢰를 기반으로 일희일비하지 않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최선을 다해 고객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과일을 농장에서 가져오고 과일을 팔다가 부득이 결과가 좋지 못하면 그것이 어떠하든 남 탓을 하지 않고 모두 자신의 부족한 탓으로 여기고 교훈 삼아 타산지석으로 여기는 대인배적인 모습은 본받을 만한 귀감이 든다.

과일 장사를 하면서 많이 팔고도 신선도가 생명인 과일에서 버려지는 과일의 비율이 제로율인 거의 0%에 가깝다는 사실은 그만큼 고객과의 신의를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하루도 허투루 쓰지 않고 과일 장사를 위해 최선을 다한 그의 삶의 한 지표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안녕하세요 과일대통령입니다 책을 통해 저자이자 과일 가게 사장님이자 과일대통령 황의석 님의 성공 신화의 노력 이면에 어떠한 배경과 이야기들이 있었는지 접해볼 수 있는 꼭 과일이 아니더라도 다른 분야에서 성공을 꿈꾸는 여러분들에게 좋은 귀감과 덕목이 될 만한 책으로서 적극 추천하고 싶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