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더가 된다는 것 - 누구나 사장이 될 수 있지만, 아무나 리더가 되진 못한다
고바야시 노리타카 지음, 박찬 옮김 / 처음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리더가 된다는 것_처음북스 리뷰입니다.
기대평
고바야시 노리타카 저자는 주식회사 뱃지(bajji) 설립자 및 CEO로서 자신이 겪은 것들을 몸소 직접 저술하여 리더가 된다는 것이 어떠한 것인지 상세히 알려주는 책으로서 기대가 되었다.
리뷰
리더로서의 철학과 덕목, 사상, 인재관리의 중요성, 발상의 전환 등을 두루 접목한 책이라고 볼 수 있다.
표지 문구에서 보았듯이 누구나 사장이 될 수 있지만 아무나 리더가 되진 못한다는 의미는 그 이상의 초월적인 의미를 내포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생각의 다양성과 전환, 360도의 넓은 시야로 볼 수 있는 안목, 간단 명료하면서도 확실한 메세지, 항상 무언가 도사리지 않았지만 문제 제기가 되었으나 비정한 결과로 도출되지 않아 전례로서 계속 승계되어왔으나 결국 비정한 결과로 도출되었던 2003년 컬럼비아호의 폭발 사건, 메이지 유신 시대의 사카모토 료마의 설득의 기술, 2001년 미국 뉴욕 쌍둥이빌딩 참사 사건에서 보여주었던 뉴욕 시장의 대처법 등
실제로 자신이 기업을 운영하면서 겪은 일과 사회적 이슈와 역사적 이슈를 통틀어 간단 명료하게 해석하고 고안하여 도출해내는 고바야시 노리타카의 저자의 일관된 저술 방식이 마음에 들었다.
책 자체도 그의 저술 방식에 맞춰서 보기 쉽고 간결하게 쓰여져 있다.
총평
훌륭한 리더의 모습은 여러가지 인물들의 상으로 우리 주변에 보여지지만 그 이면의 공통점을 정확히 꿰뚫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도달하자는 취지가 매우 공감가는 바이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