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위대한 탐험 지도
필립 스틸 지음, 크리스찬 그라링겐 그림, 김지연 옮김 / Lunchbox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움직이는 위대한 탐험지도_Lunchbox 리뷰입니다.

움직이는 위대한 탐험지도 AR (증강 현실)을 접목한 책이라서 기대가 되었다. 최신 스마트폰과 응용되어 세계 탐험가들의 발자취를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해 볼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안겨줄 것이라 기대하며 매우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이라 생각되었다. 세계사를 빛낸 여행은 어떠한 것이 있었는지 움직이는 위대한 탐험지도를 통해 놀라운 AR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책을 보면서 느낀 점은

정말 획기적이고 가슴 벅차는 감동의 물결이 스스럼없이 올라올 줄이야.

움직이는 위대한 탐험지도를 통해 세계의 유수한 탐험가들의 실제와 같은 여정을 AR (증강 현실)을 통해 간접 체험할 수 있게 되어서 좋았다.

현재 지구촌 여행은 교통수단의 발달로 인하여 세계 어느 곳이든지 갈 수 있는 상황이 되었다.

좀 더 발전하면 우주 여행도 가능한 시대가 오겠지만 현재는 세계 여행은 가능한 수준의 기술적 발달이 도래되어 있다.

하지만 옛날에는 운송 수단이 한정적이었기 때문에 이동적 거리의 제한이 있어 개척되지 않은 미지의 세계도 많았다.

인간은 그러한 호기심을 스스로 개척하기도 하였고 본인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우연찮게 발견하기도 하였다.

(예 : 콜럼버스 신대륙 발견)

개인적으로는 북극점을 향하여, 남극점을 향하여 탐사가 가장 인상깊었다.

혹한의 추위속에 눈 설경과 비바람을 동반한 뇌우가 몰아치는 기후 변화가 가득한 여정속에 목표를 가지고 탐사하는 탐험가들의 모습을 AR (증강 현실)로 보고있는 경관은 매우 신비롭기가 이루 말할 수 없었다.

움직이는 위대한 탐험 지도 책은 탐험 역사의 대표적인 사례들을 선정하여 수려한 그림체와 최신 기술인 AR (증강 현실)을 접목하여 평평한 2D적인 시각에서 벗어나서 입체적 3D 형식의 다채롭고 새로운 세계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훌륭한 선구자적 역할을 하는 책이라고 평가하고 싶다.

이 책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 호기심 많고 여행과 모험을 좋아하는 사람들, 신세계적 경험을 하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고루고루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궁극적 바람으로는

앞으로 우리나라 역사의 결정적인 장면 (위화도회군, 살수대첩, 임진왜란 등)에 대해서도 소개를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을 출판사에 가져본다.

뇌우가 몰아치는 위화도에서 요동에서 개경으로 말발굽을 돌려 진군하는 장면이 AR로 접목되어 그려져본다.

책을 보면서 떠오르는 문구가

백문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이라고

「백 번 듣는 것이 한 번 보는 것만 못하다」는 뜻으로, 무엇이든지 경험(經驗)해 보아야 보다 확실(確實)히 알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이 책에 어울리는 고사성어이다.

움직이는 위대한 탐험 지도를 통하여 많은 감명과 새로운 세계관에 눈을 뜨게 된 계기가 되었고 이 글을 보는 여러분들에게도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유수하다 有數하다 [유ː수하다]

1.

형용사 손꼽을 만큼 두드러지거나 훌륭하다.

2.

형용사 정하여진 운수나 순서가 있다.

표준국어대사전

수려하다 秀麗하다 [수려하다]

형용사 빼어나게 아름답다.

표준국어대사전

AR

증강현실(增强現實), 혼합 현실

[ Augmented Reality ]

증강현실은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이다. 즉,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의 한 분야로 실제 환경에 가상 사물이나 정보를 합성하여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법이다. 기존의 가상현실은 가상의 공간과 사물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었다. 증강현실은 완전한 가상세계를 전제로 하는 가상현실과는 달리 현실세계의 환경위에 가상의 대상을 결합시켜 현실의 효과를 더욱 증가시키는 것이다.

증강현실은 물리적 공간에 컴퓨팅 파워를 가진 정보화된 인공물(information artefacts)이 가득 채워지게 되면 물리적 공간의 성격 자체가 변화하게 된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단순히 게임과 같은 분야에만 한정된 적용이 가능한 기존 가상현실과 달리 다양한 현실 환경에 응용이 가능하다. 특히, 유비쿼터스 환경에 적합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로 각광받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AR [Augmented Reality] - 증강현실(增强現實), 혼합 현실 (지형 공간정보체계 용어사전, 2016. 1. 3., 이강원, 손호웅)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