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를 벤치마킹하라_넥서스 리뷰입니다.
스타벅스하면 세계에서 가장 매장이 많고 한국에도 흔하게 볼 수 있는 가장 많은 커피 전문점이 된 원동력이 담겨진 책
스타벅스 커피가 다른 커피 전문점들과 차별화된 점이 77가지 감성 마케팅이라는데 감성 마케팅의 선두주자 답게 고객들이 스타벅스의 어떤 면에 끌려서 세계적인 커피 전문점이 된 것인지 궁금하고 기대가 되었다.
책을 읽으면서 느낀 점은
에스프레소 커피의 선두주자 스타벅스는 하워드 슐츠 회장이 시대적 흐름을 잘 판단하여 차별화, 고급화, 감성마케팅 등으로 전세계 유명 커피 프랜차이즈가 됬다는 점에서 흥미로웠다.
또한 저자가 스타벅스의 성공신화를 77가지 항목으로 세부 분류하여 이를 집필한 노고에 대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는 바이다.
글을 읽으면서 하워드 슐츠 회장이 스타벅스 매장을 확장 운영하는데 있어서 커피의 통일화, 현지화를 접목시켰고 직원들과 함께 성장해나갔다는 것에 주목할만 하였고 기업적 가치가 인간적 가치와 함께 성장해나간다는 인재중심의 현장경영철학, 직원들의 교육과 복지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기업 문화에 대해서 찬사를 보내고 싶다.
스타벅스를 벤치마킹하라_넥서스 출판사의 책을 적극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