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일의 신 택리지 : 서울 경기도편 - 두 발로 쓴 대한민국 국토 교과서 신정일의 신 택리지 4
신정일 지음 / 타임북스 / 201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항상 왜그렇게 여행을 가겠다고 마음을 먹으면 

이것저것 신경쓰이는 것들이 많은지 

괜시리 소심해진다. 온갖걱정들이 떠오르면서.. 

아마도 나의 소심함이 항상문제인듯..ㅋㅋ 

오늘 읽은 책은 나의 여행가고싶은 욕구를 또한번 자극하는 도서였다. 

신정일의 신택리지라는 책인데  

우리가 알고있는 이중환의 택리지를 새롭게 쓴 책이다. 

 책표지에도 '두발로 쓴 대한민국 국토 교과서 '라고 쓰여있다.   

그만큼 우리 국토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이 담겨져있다. 

총 10권의 책을 출판할 예정이라고한다.
  

내가 읽은 책은 시리즈중 4권인 서울,경기도 이야기가 담긴책이다. 

이외에도 전라도,경상도가 이미 출판되어있고  

강원도,제주도, 충청도 등등 의 시리즈도 나올 예정이다.

  

 

내가 살고있는 서울의 곳곳을  

예쁜 컬러사진으로 보니 가보고싶은 생각이 정말 너무솟구쳤다. 

요즘 1박2일때문인지 국내여행이 뜬다고하던데 나도 그 바람에 휩쓸려 

한번 떠나볼까하는 생각이 마구마구 ㅠㅠㅠㅠㅠㅠ 

 대학교1,2학년때는 해외에 대한 로망이 너무 컸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아직 내가살고있는  한국도 못봤는데 무슨 해외인가  

하는 생각들이 더크게 든다.  

바람도 선선하게 부는 가을이다가오는데 

옆에 책한권끼고 나도 훌쩍 여행이나 가볼까ㅠㅠ

이 신택리지는  

여행을 좋아하고  

사진을 좋아하고  

문화재를 좋아하고   

걷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읽어보길 추천하고 싶다.  

우리가 살고있는 이 국토를 배울수 있고 떠나겠다는 용기를 다시 품을 수 있도록 

만들어주고 무엇보다도 사진과 글을 읽으면서 뭔가 마음이 편해지는 느낌을  

받았던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