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치 다듬기
이상교 지음, 밤코 그림 / 문학동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권정생 문학상 수상작인

이상교 작가님의

『찰방찰방 밤을 건너』

속의 동시

「멸치 다듬기」가

그림책으로 나왔다고 해서

서평을 써 봅니다^^



『멸치 다듬기』

★ 글 : 이상교

★ 그림 : 밤코

☆ 출판사 : 문학동네

☞ 기발한 상상력


이 그림책은

밤코 작가님의 기발하고 유쾌한 상상력이

가득가득 차있어요


읽으면서

피식피식 웃음이 나오는 것을

어찌 막지를 못할 정도로


한장한장

기발한 상상력과

코믹한 포인트가 꼭 들어있지요


그래서 나도모르게

한장한장

꼼꼼하게 보면서 웃고있는

저 자신을 발견했답니다 ㅎㅎ


이 글을 쓰면서도

한장한장

기억나서

피식 웃게되네요 ㅎㅎㅎ


작가님의 상상력과

동시를 향한 애정이

느껴졌습니다


☞ 옛날을 추억하게 하는


고백 하나 하자면

저는 주부이지만

멸치 다듬기를 하지 않습니다 ㅎㅎ


코인육수, 육수티백 같은걸 활용하기때문에

멸치 다듬는 걸 하지 않아요


하지만

제가 어린시절에는

엄마가 쪼그려 앉아서

멸치 대가리랑 똥을 따는 걸 많이 보았죠


그래서 그런지

저의 아이는

그림책을 읽고나서

이거 왜 하는건지 물어보더라구요 ㅋㅋ


요즘 아이들에게는 좀 생소하지만

저같이 좀 나이가 있는(?)


사람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장면을

이 그림책에서 그리고 있습니다


☞ 운율이 느껴지는 


아무래도

이상교 작가님의 동시를 그림책에 옮겨놓은 것이라


'대가리 떼고

똥 떼고'


같은 부분에서

운율이 느껴지고

나도모르게 노래처럼

책을 읽으며 


둠칫둠칫

흥얼흥얼

하게되더라구요


이렇게 일상의 일들이

동요같이

그림책으로 와주다니

아주 유쾌하고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히히호호

함께 웃으며 읽을 수 있는 그림책


『멸치 다듬기』


정말 강력 추천합니다^^


#멸치다듬기 #이상교글 #밤코그림 #문학동네 #찰방찰방밤을건너 #그림책서평 #그림책 #코믹그림책 #재미있는그림책 #그림책추천

<책만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