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 씹어 먹는 아이 (그림책)
송미경 지음, 세르주 블로크 그림 / 문학동네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 유명한 어린이 책 이죠?ㅎㅎ

돌 씹어 먹는 아이

그림책을 사게 되어서 

글을 써봅니다^^


『돌 씹어 먹는 아이』

★ 저자 : 송미경

★ 그림 : 세르주 블로크


☞ 평범한 사람은 없다


저는 늘 교실에서 아이들에게 말해줍니다

"평범한 사람은 없어"


다들 자신의 개성과

자신의 반짝임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물론 거기에 따라오는 단점도 있지요


여기 나오는 주인공도

자신의 '특이한 점' 때문에

늘 고민하는 그런 아이 입니다


그런데

제가 살아보니

'평범한 사람'

은 없더라구요


저의 삶은 아직 길지 않지만

모두 그 평범함을 갖기 위해서

피나고 땀나게 열심히 살아가고 있을 뿐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송미경 작가님께서

이런점을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는 반짝이고 멋지다고하는 점을


이 책을 통해 말해주고 있는게 아닌가 생각해 보았습니다


☞ 그래도 괜찮아


우리에게 단점이 있다고

우리가 사랑스럽지 않은 사람은 아니잖아요?ㅎㅎ


나 스스로에게

특이한 점이 있더라도

나 스스로가 멋지지 않은 사람은 아니잖아요?


맞아요!

당신도 그렇습니다^^


아이를 키우며 정말 많이 느끼고 있는 그 점!


당신은,

사람 한명 한명은

모두!

멋지고 빛나고 소중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우리모두 그냥 평범하려고

열심히

오늘도 달리고 있으시잖아요^^


멋지십니다!


저에게도 말해줄래요

오늘도 이렇게 서평 쓰고 있어서

멋있다~!

하고요!


당신이 좋아하는걸 그냥 해도

그래도 괜찮아!


이 책이 든든하게 말해주는 것 같아요


정말 멋진 그림책


『돌 씹어먹는 아이』


추천합니다^^


#돌씹어먹는아이 #송미경글 #세르주블로크그림 #문학동네 #그림책 #그림책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