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가 붙잡는 사람들의 1% 비밀
신현만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직장 1년차에 이 책을 봤더라면 CEO가 되었을 것이다."

난 이 말때문에 이 책이 더 끌렸던 것 같다.

아직 학생이긴 하지만 이러한 책을 통해 직장생활을 배우는 것 또한 취업준비가 아니겠는가.

 

이 책을 크게 세가지를 강조한다.

조직을 이해하고, 인간관계를 중시하고, 성공마인드를 가져야한다고.....

 

직장생활에 관한 조언이기도 하지만 모든 이에게 통용되는 사회생활 잠언집 같기도하다.

학교안에서, 가족관계속에서도 이 책에서 제시해 주는 것들을 이해하고 실천해간다면 자신들이 좀더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

그동안 관계속에서 책임감 없이  해결방안도 없이 그저 평론가 역할을 하지 않았나 나를 반성하게 했다.

직장에서는 평론가 역할을 하는 이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한다.

또한 학력의 굴레에 관한 이야기를 한다.

우리나라처럼 학벌을 중시하는 나라도 없을 것이다.

물론 사람을 판단하기에 기초되는 객관적인 평가요소임에는 틀림없지만.

그래서 저자는 학력의 굴레를 벗어나고 싶으면 희소가치가 있는 자격증을 따라고 권한다.

단지 굴레를 벗기 위해 학력을 높이는 것은 그만큼의 효용가치가 없다고 단호하게 말한다.

 

그밖에 인간관계를 중요하게 이야기 했다.

CEO와 친하게 지내고, 회식의 중요성과 사내정치에서 ㅅ외되지말라고.

 

그리고 리더십에 관한 이야기가 참 와닿았다.

쉽게 풀이한 리더십.

똑똑하고 잘난 이들의 리더십이 아닌 제대로 된 리더십을 설명하는 데에는 참 많은 공감을 하게 했다.

 

 

직장인들에게도 참 필요하지만

관계에 있어 서툰 이들에게도 이 책은 참 유용할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