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카메라, 시작해보려 합니다 -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초보자를 위한 DSLR 사용법
고이시 유카 지음, 전지혜 옮김, 스즈키 도모코 감수 / 더숲 / 2018년 11월
평점 :
품절
옛날부터 사진 찍기와 카메라를 좋아하던 나였다.
하지만 핸드폰으로 찍는 게 편하다 보니 카메라는 깊숙이 들어가 있던지 오래다.
핸드폰 카메라 화질이 좋아졌다고 하지만 디지털카메라가 주는 그런 느낌의 사진까지는 어렵다.
육아하면서 손쉽게 찍던 핸드폰 사진보다 이제 디지털카메라로 더욱 예쁜 사진을 남겨주어야 하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디지털카메라 사진도 그냥 자동에 두고 맨날 찍었는데 책으로 쉽게 카메라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다.
두껍고 어쩐지 어려워 보이는 전문 카메라 서적보다 얇고 만화로 되어있어 좀 더 부담 없이 카메라에 대한
기초부터 어려운 것까지 배울 수 있었다.
초보자라면 자세하게 읽고 사진 찍는 걸 연습하면서 책을 읽는다면 훌륭한 기초 서적이 될듯하다.
조리개를 열어주고 조여주는 거에 대한 차이와 사진을 찍을 때 사물에 눈높이를 맞춰주면 좋은 사진이 나온다는 점
사진을 찍으면 어딘가 균형이 안 맞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마냥 사진을 찍는 감각이나 센스라고 생각했는데 삼분할 구도로 찍을 대상을 정해두고 찍으면 좀 더 전문가스러운 사진이 나온다.
만화로 스토리가 이어지면서 설명을 해주면서 실제 사진을 예로 들면서 그림으로 또 설명을 해주니 이해가 쏙쏙 된다.
평범한 일상도 네모난 사진 안에 분위기 있게 찍히면 멋진 사진이 될 수 있겠다.
좀 더 공부해서 날씨가 좀 풀리면 야외에서 많은 사진을 찍어보면서 연습해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