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15줄 독후감 쓰기 - 초등학교 교과서 수록 도서 & 필독서 & 권장도서
송현지 지음 / 경향BP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재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초등교사이다. 독서통장이며 독서마라톤 등 독서의 중요성을 알고, 이를 확인하려는 기록과 보상의 방법으로 다양한 당근과 채찍을 활용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아이들에게 인상 깊은 구절을 적고 발표하는 아침활동시간을 갖고 있는데, 역시나 많은 아이들이 쓰기 활동으로 들어가면 소극적으로 변하거나, 어떤 단어로 시작해야 할지, 어떤 구조로 감상의 글을 써야 할 지 어려움을 이야기하곤 한다.

이번 책에는 독후감 쓰기 포인트를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다양한 사례를 알 수 있었다. 따라서 처음에는 시작점이 힘들 수 있어 다양한 독후감을 보고 느낀 점을 이야기 해 볼수도 있고 따라서 써보는 연습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아이들도 차분하게 이 책을 읽어 내려가면서 독후감을 써야하는 이유와 독후감을 쓸 때 꼭 알아두어야 할 것, 그리고 생각의 정리 등에 대한 자세한 이론을 익히고, 책의 종류를 5개의 분류로 나누어서, <독후감쓰기 포인트>를 알려주기 때문에 실제 독후감을 쓸 때의 어려움와 막연감을 해소시킬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책을 읽기 전 "동기부여" 그리고 "제목짓기"가 가장 기억에 남았다.

가장 좋았던 점은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쉽게 접하고 인기 있는 책들의 독서감상문이 직접 아이들의 손으로 쓴 작품으로 스캔되어 있어, 아이들 또래의 글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는 차원에서 인상깊었다. 그리고 꼭 내가 쓴 독서감상문을 첨삭해준다는 느낌을 주는 손글씨도 돋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