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엄마 투자수업 - 29년 부동산 투자로 50억 자산가가 된 엄마가 전하는 부자의 비밀
권선영(왕비) 지음 / 길벗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친척분이 건네주신, '엄마, 주식 사주세요' 책을 보고 초등학교 고학년 정도에 아이들과 함께 경제 교육을 해야겠다고 생각한 적이 있었다. 예전 내가 20대만 해도, 투자의 위험성을 많이 부각시키며, 가장 안전한 저축만 강조했었다. 하지만 지금은 시대가 변하고, 기본적인 투자 방법은 알아두어야 한다는 인식이 강해졌다. 부동산 투자도 요즘 들어 집값의 상승과 함께 거론되고 있고, 주식 투자나, 코인 투자는 가장 흔하고 쉽게 투자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되고 있다.

특히 가정에서 살림을 담당하는 엄마의 알짜배기 투자법은 많은 사람들의 입을 통해 알려지고 있다. 이 책도, 가정의 자산을 증식시킬 수 있는 투자방법의 접근을 보다 쉽게 알려주고 있어 많이 몰입하며 읽어보게 되었다.

요즘 집 값의 상승 및 다주택자에 대한 시각, 또한 양도세와 보유세의 상승에 대한 기사를 읽으면서, 신중한 부동산 투자도 강점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이 책에서도 부동산 투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조기 교육으로서 접근해야한다고 이야기 한다. 가난한 부모는 부동산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돈을 벌면 장사를 시작하고, 다소 돈을 벌기 시작했다면, 사치품을 구매한다는 것, 하지만 부자부모는 좋은 부동산을 골라내고 사는 법을 자식들에게 가르치고, 왜 투자용 부동산을 사야하는지, 진정한 보상은 사치품인 여행이 아닌 월세인지 가르친다는 문장을 읽고는 무릎을 탁 쳤다. 자산을 늘리는 게 단순이 소득의 영역이 아니라, 천부적인 감각이 없다 해도, 아파트, 땅, 상가, 빌딩에 대한 끊임없이 공부를 하고 관심을 가지다 보면, 어느 순간 눈이 뜨이게 된다. 자본주의 세상에서 살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우리는 이러한 부동산 투자의 기초를 알아야 한다는 것에 밑줄도 긋고 명심해야 한다.

나도 아직 부동산 투자에 본격적으로 발을 담지는 않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중요한 원칙을 생각해내게 되었다. 먼저, 밑져도 본전이 되는 땅을 골라야 하는 것, 그리고 도로가 끼어 있는 땅을 사야 한다는 것, 도로는 땅의 혈관과 같기 때문이다. 그리고 소위 알박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땅의 가치가 높아질 거라고 생각한다. 마지막 원칙으로는 진짜 기회는 한 번 뿐이라고 생각하고, 충분히 공부하고 검증해야 한다는 것이다.

아직 부동산과 주식에 관하여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정보와 지식을 가지고 있는 수준이지만, 이 책을 통하여 투자로 향하는 기본적이고 근본적인 방법과, 원칙을 세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