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놀면서 두뇌 천재되는 브레인 스쿨 : 두뇌게임편 - 아이의 숨은 지능 깨우는 집콕놀이북 하루 10분 우리 아이 숨은 지능 깨우는 퍼즐놀이북 시리즈
개러스 무어 지음, 김혜림 옮김 / 미디어숲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디어숲>출판사에서 두뇌 개발에 도움되는 다양한 활동 중심의 책을 시리즈별로 출간하였다고 하여 서평단에 참여해보았다. 아직은 이 책의 문제를 혼자서는 해결하기 어려운 유치부 아이여서, 함께 풀만한 것들을 찾아가면서 활동대보았다. 두뇌 개발이라는게, 다양한 사고를 하면서 여러가지 해결 방법을 스스로 찾아내는 과정에서 키워나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창의적 사고는 아이디어를 생산해내는 다양한 발산적 사고에 달려있다고 생각한다.

그러한 측면에서, 이 책 한권을 통해, 퍼즐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아이가 혼자서 다양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는 모습을 보면서, 집중력과, 과제 집착력에 대해서 살펴보게 되었다.

퍼즐을 풀다보면, 일반적으로 생각하여 풀수 있는 단순한 퍼즐도 있겠지만, 일반적이지 않은 특수한 상황을 고려해보고, 다양하게 제시되어 있는 조건을 하나씩 따져가면서 문제를 해결하게 된다.

옆에서 조건의 방향을 잘못 이해하고 있으면 한두번 정도 옆에서 코치해주고, 어려운 연산이 나오면 같이 해결해주면서 한개씩 퍼즐을 완성할때마다. 아이의 성취 만족 가득한 표정에 저절로 미소가 지어졌다.

우리 아이 같은 경우는 평소에 스도쿠나, 네모로직같은 널리 알려진 퍼즐 종류는 함께 해왔기 때문에 좋아한 편이라서, 이 책을 함께 절반 정도 해결하면서, 만족도가 높았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서 집콕하는 시간들이 많아졌기 때문에, 시간을 헛되게 보내는 경우가 조금 생겼었는데, 그때마다 자연스레 책을 들이밀어주면, 함께 하자고 연필을 가져온다. 아이의 반응이 좋았기 때문에 이 책의 다른 시리즈물도 함께 구입해서 해결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