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북 교과서 가로세로 낱말퍼즐 : 고급 (스프링) - 초등학생 필수 어휘 총출동! 스프링북 교과서 가로세로 낱말퍼즐
김수웅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의 독해력의 수준이 낮다" 라는 이야기를 여러 육아서 속에서 찾아볼 수 있었다. 아이들의 독서량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그에 따른 어휘력의 수준도 예전에 비해 낮아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책을 펼쳐보기 전에, 단순히 낱말퍼즐이라 하면, 신문의 뒷편이나, 단순한 재미를 위해 수록된 부록같이 생각을 하였었다. 하지만 아이들의 독해력과 문해력을 높이기 위해 그에 상응할만하 어휘력을 높여주는 것도 중요하다. 그에 맞춤식 서적이 아니가 생각이 든다.

교육부가 인정한 초등학교 5-6학년 여러 교과들에서 뽑은 다양한 어휘가 수록되어 있어서, 기본 상식 및 어휘력 상승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지능 개발을 위해서도 필요한 것 같다.

또한, 낱말 퍼즐을 해결하기 위해 내가 기존에 알고 있는 비슷한 말, 반대말, 같은 말 등 다양한 범주 안에서의 국어 학습 능력의 향상도 이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다. 교과서를 읽고 이해하는 것도 일종의 국어 능력이며 독해력의 범주라도 들었다. 따라서 독해 능력이 갖추어 있지 않으면, 어려운 교과서의 지문을 이해하는 데 힘들 수 있다는 말이다. 또한 기본 어휘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휘력이 이를 뒷받침해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루에 한장' 만이라도 두뇌 개발과 함께, 성취의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면 좋을 것 같다.

아래, 실제 아이와 함께 문제 해결해 보았던 책의 사진을 첨부해 본다. 이 한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머리를 맞대며, 자신이 알고 있는 단어나, 표현 들을 생각해 보았던 시간 자체가 유익하게 다가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