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봐 찾아봐 11 : 한글나라 마법사 (양장) - 창의력과 집중력을 키우는 숨은그림찾기.컬러링북 상수리 놀이책방 11
오승만 그림, 상수리 출판기획부 글 / 상수리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취학 아동을 둘 키우고 있는 엄마로, 숨은그림찾기활동이나 컬러링북이 주는 의미는 무엇일까? 아이에게는 두뇌활동의 활성화, 그리고 엄마에게는 조금이나마 여유로운 육아활동이 아닐까 싶다.

한참 한글떼기를 시도하고 있는 4살 둘째 아이에게 이 책은 조금 도전적인 활동북이 아니었나 싶다. 처음에는 숨은 그림찾기를 즐겁게 시작하다가, 맨 뒷부분에 있는 글짜 쓰기 부분은 아직 힘이 들었는지 언니에게 해달라고 도움을 요청하는 부분이 보였다. 이 책을 아이와 같이 활동해보면서 다양한 어휘가 등장해서 함께 의미로 같이 이야기해보고, 숨은그림찾기, 컬러링, 그리고 갯수 찾기를 통해서 아이가 집중력과 사고력 그리고 어휘력 향상까지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을 확인해볼 수 있었다.

또한 처음에 등장했던 숨은 그림 찾기 부분만 있는 것이 아니라 미로찾기 등 다양한 아이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끌 수 있는 활동지까지 포함하여 자연스럽게 한글에의 관심도 가질 수 있도록 했다는 특장점이 눈에 띄였다.

목차를 살펴보면 ㄱ부터 ㅎ, ㄲ부터 ㅆ까지 이중자음과 이중모음도 함께 수록되어 어려운 부분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그리고 소리를 내어 읽어 보는 글자들과 재밌는 이야기를 아이들이 직접 짓게 함으로써, 한글학습에의 자신감을 가져다 주는 것 같다.                                         

  어린 아이일수록 딱딱한 한글 공부보다는, 즐겁게 게임이나 활동위주의 공부로 접근해야 할 것 같은데, 이번 서평책이야말로, 6~7세 아이들이 처음 한글을 학습할 때 재미와 게임처럼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그런 책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