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가 좋아하는 어린이 스도쿠 2 : 중급.고급 (스프링) - 기억력, 수리력, 집중력향상 숫자퍼즐 두뇌가 좋아하는 어린이 스도쿠
수피아 편집.기획팀 지음 / 수피아어린이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시절, 퍼즐게임을 좋아하는 친구 옆에서 하나씩 배웠던 스도쿠와 네모네모로직이 생각난다. 그때부터 시작된 다양한 두뇌게임용 퍼즐게임은 항상 여행을 갈때나, 킬링타임용으로 하나둘씩 사모았다. 특히 해외여행을 갈때면 공항 내 서점이나 여행지 서점에서 꼭 "coffee's break" 라고 불리는 두뇌게임용 책들을 찾아서 구입했었다.

 

 

요즈음은 치매 예방 측면에서 두뇌 훈련하는 다양한 방법도 많이 등장하고 있는데, 어린이 뿐만 아니라, 성인, 노년층에게까지 스도쿠 등의 다양한 퍼즐 논리 문제를 통해 접근하는 방법으로 반복적으로 즐기는 습관이 좋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이러한 사소한 재미를 알기 때문에, 우리 아이들에게도 이러한 사고력과 논리력을 기를 수 있는 스도쿠책이 궁금하였다.

이번 책은 중급, 고급으로 다양한 난이도의 스도쿠 문제가 제공되어 있어서 앞부분은 처음 또는 초보자 아이들이 쉽게 하기에 편했고, 뒷부분은 스도쿠 경험이 많거나, 중학생 이후의 학생들이 하기에 적합한 난이도 퍼즐이어서, 좋았다. 또한 앞에서부터 차분하게 해결하다보면 그만큼의 사고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고급 문제도 척척 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다. 그리고 작은 성공, 작은 성취를 맛보면서 아이들이 자신감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요즈음 6살 우리 아이와 함께 1~2개씩 아침시간 또는 집에서 심심해할 때 미션주기 활동을 해주고 있다. 한 두번 맞추는 재미를 느끼더니 본인이 더 해보고 싶다고, 책을 먼저 집어드는 모습이 기특하다.

       

그만큼 어린 아이들에게까지 흥미와 관심을 끌 수 있도록 난이도 조절과, 이미지 삽입 등 다양한 부분에서 신경 쓴 스도쿠 책이 아닌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