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퍼하지 말아요, 곧 밤이 옵니다: 헤르만 헤세 시 필사집 쓰는 기쁨
헤르만 헤세 지음, 유영미 옮김 / 나무생각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서적은 헤르만 헤세의 시 100편을 필사할 수 있는 서적으로 마음의 위로와 평안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자신의 인생에 대한 사유의 시간을 제공해 좀 더 나은 미래를 향해 정진하는 데 도움을 줄 서적이라 하겠다.

 

서적은 노란 표지의 두꺼운 양장본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본문은 총 4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계절과 특정 월에 대한 시가 담겨 있어 4계절의 느낌을 준다.

청소년기 헤르만 헤세의 소설을 보면 큰 감동과 울림을 받아 소설 대부분은 완독하고 그의 생애와 작품 세계와 관련된 서적은 즐겨 보았으나 시를 집중적으로 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기대와 설렘이 있었다. 기대에 부응해 헤세의 시는 세월이 흘렀지만, 위로와 용기를 주는 내용이 있어 나의 가슴에 울림을 주었다.

그리고 이 서적의 가장 큰 장점은 왼쪽페이지 본문의 시를 다양한 디자인의 오른쪽 페이지에 독자가 직업 필사하는 것이라 하겠다. 특히 필사하는 페이지의 디자인이 다양해 독자들에게 새롭고 신선한 느낌을 준다는 느낌이 들어 마음에 들었다.

매일 마음에 드는 시를 골라 필사했더니 마음이 안정되고 편안해지는 느낌을 받았다.

<>이라는 시에서는 책이 행복을 주지 못해도 지혜가 나의 것이 된다는 응원의 메시지가 담겨 있어 독서에 대한 의욕을 고취 시켜서 좋았다.

 

<나이 드는 것>의 시는 나이가 들으며 예전과 같지 않은 체력과 기억력에 걱정하는 나에게 죽음이 모든 길 위에 있으나 우리가 삶을 저버리지 않는다면 우리에게 오지 않음으로 죽음을 몰아내라는 충고가 담겨 위안이 되었다.

 

<회복>이라는 시는 현재 중환자실에서 고생하시는 아버님을 생각하며 필사하며 제발 회복이 되셔서 의식을 차리시길 기원했다.

 

이 서적은 대문호 헤르만 헤세의 시 100편을 독자가 읽으며 직접 필사할 수 있는 서적으로 명시를 감상하는 것과 옆의 시를 직접 쓰면서 내용을 음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시는 읽는 순간의 기분, 분위기에 따라 그 느낌이 다르다. 요즘 많이 지치고 힘들어 위로가 필요해 긍정적인 메시지가 담긴 시를 위주로 필사하니 마음이 평안해지고 현실을 냉정하게 판단하고 직시할 수 있어서 나에게 큰 위로와 도움을 주었다. 누군가의 위로와 우울하다는 느끼는 분들에게 긍정적인 마음을 갖게 해줄 유익한 도서로 추천하고 싶다.

 

*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받은 서적을 읽고 작성한 글임을 알려 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