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명화 탁상 달력 : 클로드 모네 ‘빛을 그리다’ - Claude Monet Schedule Calendar
언제나북스 편집부 지음 / 언제나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탁상 달력은 매년 언제나북스에서 출판하는 명화 달력으로 2022년 모네, 2023년 고흐의 달력을 소장하고 있는데 2024년은 다시 모네의 명화로 구성되어 있다. 2022년 작품과 중복되는 작품이 없어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웠다. 2024년을 모네의 명화를 감상하며 1년을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매우 값진 달력이라 하겠다.


달력의 사이즈는 260 X 190mm로 적당하며 모네의 명화 14장이(표지 1장과 2023년 12월 2024년 12월까지 13장) 종이 전체를 차지하여 작품 감상이 용이하다.


표지 뒷면에는 2024년 1월부터 12월의 명화 전체를 명함판 사진 사이즈로 수록한다.


앞면에는 명화가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하단에 달력을 아주 작게 표시하며 뒷면은 왼쪽 윗면에는 앞장 명화의 축소판을 왼쪽 하단부네는 해당 월 전체의 간략 메모를 할 수 있는 메모 공간을 제공하며 오른쪽 80프로는 전형적인 탁상달력의 일 단위 메모가 가능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작품명은 뒷면 명화 사진 밑에 영문으로 표기되어 있어 작품을 파악하도록 배려하였다.


그리고 전년도와 차이가 있는 부분은 광택지를 사용하여 습도에 민감하지 않다는 것이다.


1990년대 중반 유럽으로 출장을 갔다 개인일정으로 모차르트 생가와 오르세 미술관만 관람을 했었다. 미술에 미천한 지식밖에 없었던 내가 오르세 미술관에서 큰 충격을 받았던 작품이 <카미유의 임종>이었다. 그리고 모네의 그림과 인상주의에 빠지게 되었다. 당연히 모네의 생애를 파악하며 그 그림의 이면을 파악하고 그의 아내와 아들에 대한 사랑에 감동하였고 카미유가 있는 작품은 항상 마음의 위로가 되었다. 마침 2023년 12월 달력 <파라솔을 든 여인>은 카미유와 아들 장을 그린 그림으로 바람 부는 언덕이 생생하게 드러난 작품이라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다.


이렇게 독자는 한 달에 한편 모네의 명작을 만날 수 있다. 작품명을 검색하면서 작품을 감상한다면 모네의 인상주의에 조금씩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나는 언제나북스의 탁상 달력을 소장해 책장 앞면의 공간에 배치하여 자주 작품을 감상한다. 주기적으로 작품을 바꾸며 날씨와 기분에 따라 작품을 변경하는 재미도 있어 작품 모음집처럼 사용하기에도 간편한 출판물로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