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트.킵.바잉 -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줄 3개의 단어
닉 매기울리 지음, 오수원 옮김, 이상건 감수 / 서삼독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서적은 저축과 투자에 대한 저자의 철학이 담긴 서적으로 적립식으로 주식펀드에 투자하는 것이 부자가 될 가장 빠른 지름길이란 내용을 강조한 재테크 관련 서적이라 하겠다.


서적은 크게 2부(1부는 저축, 2부는 투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21개의 장으로 나누어져 있다.

서적의 가장 큰 특징은 본문의 핵심 내용을 마지막 부분에 한 페이지에 제목인 저스트 킵 바잉 룰이란 지면에 깔끔하게 정리한 부분이라 하겠다. 장황한 설명보다 한 페이지만 개인 노트에 정리하여도 재테크에 큰 도움을 줄 부분이란 생각이 들었다.

1부는 사회 초년생들에게 매우 유용한 조언이 담겨 있는 내용으로 얼마나 어떻게 축을 시작해야 되는 것부터 주택의 구입 시기, 목돈 마련 방법, 돈을 올바로 쓰는 방법까지 전반적인 재테크 방법과 마음가짐을 조언한다.

특히 소비에 대해 지출이 장기적인 성취감에 도움이 되는지 자문하여 자신이 구입할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수익창출자산에 투자하는 2배의 법칙, 소득 증가분에 대해 50%는 저축해야 한다는 이론, 시간 지평 2년 이내와 이상인 경우의 투자 방법, 은퇴에 대한 철학이론이 투자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을 줄 내용이란 생각이 들었다.

2부에서는 다양한 투자의 방법을 소개하고 장단점을 설명하는데 주제는 개별 주식보다 인덱스펀드나 ETF를 꾸준히 장기간에 걸쳐 투자하라는 것이었다. 채권, 개별주식 매매, 저축 등과 연평균 수익률을 비교한 표와 장기간에 걸친 시장상황을 그래프로 보여주며 다양한 매체의 주식투자 전문가들의 조언인 스톡 피킹으로는 절대 재테크로 성공할 수 없다고 지적한다. 그리고 하루라도 빨리 투자를 시작해 장기간 보유하라고 권유하며 저가매수의 타이밍을 기다리는 방법이 평균단가 매입법보다 결코 높은 수익률을 내지는 못하는 증거를 1930년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주가지수 그래프를 제시한다. 그리고 19장에서는 최적의 자산 배분 방법을 소개하는데 감수자의 해설을 통해 우리나라의 여건에 적합한 투자방법을 제시하여 은퇴시기를 고려할 연금저축과 퇴직예금을 분배하여 절세를 하는 방법까지 상세하게 설명하여 재테크와 노후준비에 대해 유용한 정보를 소개하는 파트라 가장 유익한 내용이란 생각이 들었다.


이 서적의 주제는 최대한 빨리 꾸준하게 인덱스펀드나 ETF에 장기간 투자하여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라 하겠다. 미국의 금리인상과 환율상승으로 국내 주식의 개별 종목에 투자한 개인 투자자 대부분이 큰 손실을 보는 시기에 가장 안정적이며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충고가 담겨 있어 이제 사회생활을 시작하여 재테크에 입문하려는 분들에게 가장 안정적인 투자 방법을 소개한 서적이란 생각이 들었다. 나는 은퇴가 다가오고 있어 저자의 조언을 실천하기는 어렵지만 문제가 있는 현재의 자산 포트폴리오를 적당한 시기에 다시 재조정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재테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으며 가장 빨리 부자가 될 방법을 알려줄 서적으로 많은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서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서적을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한 글임을 알려 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