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의 미스터리 김종태 미스터리 시리즈
김종태 지음 / 렛츠북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서적은 우주에 생명체가 존재할 가능성이 높다는 인식을 바탕에 둔 저자의 사상이 담긴 서적으로 화성관련 수많은 사진을 해설하며 많은 사람들의 주장을 인용하고 있다. 가장 관심이 많은 행성 화성에 대한 사진을 보면서 다양한 가설을 파악할 수 있는 유익한 교양서라 하겠다.


화성에 생명체가 존재하거나 존재했는가에 대한 의견은 팽팽하게 나누어져 있다. 저자는 분명 생명체가 있다는 가설을 믿는 편에 속하며 저자의 주장에 부합하는 사진과 의견을 제시한다.


서적은 약 700 페이지에 달해 두꺼운 편이나 사진이 워낙 많이 수록되어 있어 본문의 내용은 대략 400페이지 정도에 가깝다 하겠다. 그리고 주제와 사진에 따라 문단이 짤막하게 구성되어 있고 활ㅈ다가 커서 가독에 큰 어려움이 없는 서적이라 하겠다. 그리고 주요 사진은 QR코드를 제공해 총천연색 컬러 사진으로 볼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1장은 우주과학의 발전과정을 담고 있으며 특히 최근의 화성탐사에 대한 내용까지 주로 다룬다.

2장은 화성의 환경을 다루는 내용으로 화성 하늘이 푸른색을 띤다는 내용, 구름의 모습을 제시하며 우리에게 알려진 대기의 구성에서 수증기의 비율이 0.03%만 있을 수 없다는 주장과 생명체의 부산물인 메테인의 존재 가능성을 제시한다.

3장은 화성의 지형지물에 대한 사진을 제시하며 인공적으로 조성되었을 개연성을 주장하는데 덮개가 있는 홀 사진, 나무 사진, 주거지나 기지로 추정되는 사진을 수록하여 독자들의 시선을 끈다.

4장에서는 생명체의 필수 요소인 물과 관련된 사진으로 물결의 흐름의 흔적이 있는 사진, 호수, 물 저장시설, 뉴턴 크레이터 등의 사진을 설명하면서 화성도 지구처럼 계절과 지역에 따라 대기와 습도의 변화가 있는데 이것을 NASA는 정보를 독점하며 사진을 인위적으로 조작하며 숨기고 있다는 음모론을 주장한다.

5장은 식물류에 대한 사진, 6장은 생명체의 흔적에 대한사진 (특히 동물의 두개골 사진)을 다루는데 사진에서 인류와 비슷한 유골처럼 보이는 사진이 많아 생명체 존재에 대한 저자의 주장에 동의하게 만든다.

7장은 이 서적에서 가장 관심을 끈 내용으로 유골은 물론 문명, 유적에 대한 흔적인 빌딩 숲, 인공 구조물의 존재를 주장하는 사진과 지하세계 생명체의 이동 경로나 주거지로 예상되는 튜브 사진, 교각, 건축물, 포유류의 유골 사진들을 설명한 내용을 보면 분명 NASA도 화성의 문명과 생명체에 대한 존재를 파악했음에도 아직 그런 주장을 공식적으로 부정하고 있으나 NASA에서 고문으로 근무했던 박사들이 NASA에서 이미 외계인이나 이들 흔적에 대한 자료를 보유하고 있으나 비밀에 붙이고 있다고 공개적으로 비난한 적이 있다는 내용은 NASA의 주장에 신뢰가 가지 않으며 다른 국가들의 화성 탐사로 인해 조만간 진실이 드러날 것을 예상한다는 내용이었다.

이어지는 8~11장도 화성에 생명체가 존재했다는 증거가 담긴 다양한 사진과 설명을 담고 있어 독자들은 화성에 생명체가 존재했으며 지하세계에는 외계인이 살 수도 있다는 저자의 주장에 힘을 실어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서적은 화성 관련 다양한 사진을 수록, 설명하며 생명체가 존재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한다. 저자는 독자들이 열린 마음으로 세상을 본다면 납득이 갈만한 합리적 설명을 상세하게 기술하며 그 증거로 사진을 제시하여 설명한다. 보는 사람에 따라 믿음에 따라 저자의 주장에 동의여부가 가려지겠지만 나는 광활한 우주에 인류보다 우수한 지능을 가진 생명체가 존재한다고 믿어왔기에 저자의 주장에 동의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독서를 할 수 있었다. 지구에 나타난 불가사의한 흔적이나 우주에 인류가 가장 우월한 지능을 지니고 있다는 주장은 오만함의 끝이란 생각을 오래전부터 해왔기 때문에 화성 지하에 포유류의 생명체가 문명을 이루며 살고 있으며 우주에는 인류보다 우수한 문명을 지닌 외계인이 살고 있다 생각한다. 그래서 저자의 요청대로 열린 마음을 갖고 매우 흥미롭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화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생명체 존재에 대한 진실이 담긴 증거를 볼 수 있는 유익한 과학 분야 서적으로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서적을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한 글임을 알려 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