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의 품격 - 착하게 살아도 성공할 수 있다
양원근 지음 / 성안당 / 2021년 7월
평점 :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서적은 저자가 인생을 살면서 경험한 선의지로 성공한 내용을 담고 있는 자기개발서, 마케팅 관련 도서로 특히 출판업계에서 근무하는 분들에게 참고가 될 서적이라 하겠다.
작가는 선의와 실행에 옮기는 실천을 합친 ‘선의지’로 자신이 현재까지 성공했던 경험담을 주로 소개하며 ‘선의지’가 성공의 필수조건은 아니지만 ‘선의지’로도 성공할 수 있다는 주장을 피력한다.
서적은 총 5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은 업무를 하며 너무 계산을 하는 것을 경계한다. 특히 선의와 도덕성과 의지, 실행력을 포함한‘선의지’의 개념을 명확하게 규정한다.
2장과 3장에서는 저자가 20년간 몸담은 출판 관련 경험에서 마케팅에 성공한 사례를 제시하는데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참고가 될 내용이 마지막 팁이란 란을 통해 정리했다.
4장에서는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이 연상되는 내용으로 좋은 인연을 맺어 상공한 내용을 예시를 들어 설명하면서 좋은 사람과 인연을 맺을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5장에서는 자기개발서에 단골로 등장하는 긍정저인 마인드를 강조한 내용으로 특히 글쓰기, 독서, 철학공부에 대한 자신의 경험을 소개하며 스트레스를 풀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 서적에서 저자는 ‘선의지’라는 개념을 정의하고 선의지로도 성공했던 자신의 인생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주로 출판 관련회사를 20년간 경험한 내용을 소개하여 출판 관련 종사자들에게 마케팅이나 자기개발 관련 도서로 추천하기에 가장 적당하다고 예상된다. 저자가 판권을 따기 위해 동분서주했던 에피소드를 읽으며 비슷한 경험이 있는 독자로서 공감이 가는 부분이 있었고 선의를 베풀고 배신을 당한 내용은 나의 경험을 지적한 것 같아 안타깝기도 했다. 30여 년간 직장과 사업을 한 나와 비슷한 경험과 사고를 지닌 저자의 글을 보고 공감을 하면서 이런 우리세대의 생각이 젊은 세대들에게는 어떻게 받아들여질런지 궁금하다.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서적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글임을 알려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