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놀면서 두뇌 천재되는 브레인 스쿨 : 과학퍼즐편 - 아이의 숨은 지능 깨우는 집콕놀이북 하루 10분 우리 아이 숨은 지능 깨우는 퍼즐놀이북 시리즈
개러스 무어 지음, 김혜림 옮김 / 미디어숲 / 2021년 3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서적은 두뇌 게임 전문가인 개러스 무어의 과학 퍼즐 편으로 두뇌퍼즐, 기술퍼즐, 공학퍼즐, 수학퍼즐 4파트로 나눈 약 100개의 문제를 푸는 서적으로 아이들의 지능향상과 두뇌개발에 도움을 줄 유익한 서적이라 하겠다.

 

서적은 총 4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다.

1장 두뇌퍼즐 편에서는 생물학과 지구환경에 관한 문제로 인체의 내부 장기의 역할을 장기와 연결하는 문제, 틀린 그림 찾기를 통한 지구의 환경오염 심각성을 인식하도록 하는 문제, 동물들의 서식지를 공부하는 문제, 천체망원경을 통한 행성을 보고 행성의 특징을 정리하는 교육적인 내용의 문제를 포함하고 있다.

2장 기술퍼즐 편에서는 친환경 전기 자동차 조립라인의 퍼즐 조각 맞추기 문제, 모스 부호의 암호를 보고 메시지의 숫자를 해독하여 공룡이 먹이 찾기를 하지 말아야 할 곳을 지정하는 문제, 컴퓨터 화면에 나타나는 픽셀의 그림을 완성하는 문제 등 현재의 과학 기술을 소개하는 내용을 주제로 문제를 제시한다.

3장 공학퍼즐 편에서는 선박운송에서 컨테이너 묶음을 적정하게 실을 수 있도록 선택하는 문제, 건축 자재를 공평하게 분류하는 스도쿠 문제, 환경을 생각하여 지은 그린 빌딩문제, 재활용 쓰레기를 찾는 문제를 통해 공학적인 면도 생각하며 환경오염을 억제하고 지구의 자원을 아껴야 한다는 시사적인 내용을 강조한다.

4장 수학퍼즐 편에서는 주로 스도쿠 문제를 주로 출제했으며 공룡들의 나이 계산을 유도하는 문제, 수학 규칙, 사칙연산을 다루는 문제들을 다루어 아이들의 수학적 두뇌를 자극하도록 유도한다.

 

이 서적은 다른 퍼즐 관련 문제와 달리 과학적인 내용을 주로 다루고 있어 아이들의 두뇌를 자극하면서도 과학발전의 사명도 인식하게 만든다. 특히 환경 친화적 문제를 본문에 제시하여 환경보호와 지구의 미래를 걱정하는 내용이 가장 눈에 띠는 부분이라 하겠다. 초등학생들에게 두뇌 자극과 지능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서적으로 판단되며 저학년의 경우 부모가 함께 하면서 문제를 푸는 아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얘기도 함께 해주면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서적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글임을 알려 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