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10분 놀면서 두뇌 천재되는 브레인 스쿨 : 논리퍼즐편 - 아이의 숨은 지능 깨우는 집콕놀이북 ㅣ 하루 10분 우리 아이 숨은 지능 깨우는 퍼즐놀이북 시리즈
개러스 무어 지음, 김혜림 옮김 / 미디어숲 / 2021년 2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서적은 두뇌 게임 전문가인 개러스 무어의 논리 퍼즐 편으로 경로 그리기, 스도쿠 퍼즐, 규칙 찾기, 선 잇기 4파트로 나눈 101개의 문제를 푸는 서적으로 아이들의 지능향상과 두뇌개발에 도움을 줄 유익한 서적이라 하겠다.
서적은 네 가지 파트를 순환시키며 난이도를 조금씩 높이는 향식을 취하고 있으며 많은 문제가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도록 우주를 배경으로 행성, 우주비행사, 외계인, 우주철도 등 우주에 관한 문제를 출제하는 방식을 택하고 있는 특징이 있다.
화살표로 경로를 추적하는 내용은 우주 쥐가 지나간 길이라는 설정, 4각형을 구역을 나누는 문제는 우주정거장을 균등하게 나누라는 설정, 주어진 우주선 모양을 바둑무늬 칸에 배치하는 설정 등 다양한 본문의 설정이 우주와 관련된 문제 형식을 띠고 있어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도쿠 문제의 경우 처음에는 일반 스도쿠 퍼즐 문제로 시작해 난이도를 높인 6X6 스도쿠가 3개 겹쳐진 퍼즐 문제, 그보다 더 난이도를 높인 ‘킬러 스도쿠 퍼즐’ 문제로 전개되는 데 여기서는 점선으로 된 부분 위에 제시하는 숫자(킬러단서)에 맞게 문제를 풀어야 하는 이중의 문제로 발전하여 아이들의 두뇌를 자극시킨다.
코로나19로 인해 아이들이 집에만 있어야 하는 현재의 상황에서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문제를 풀며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내기에 매우 적당한 서적이란 생각이 들어 초등학교 저학년생을 자녀로 둔 부모님들에게 유익한 서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서적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글임을 알려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