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닝포인트
버니 스웨인 지음, 김은지 옮김 / 스타리치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서적은 저자가 미국의 유명인사의 인생에서 큰 전환점이 되었던 순간에 대한 스토리와 그 순간을 통해 인물의 삶에서 매우 중요한 변수로 작용한 내용을 담아 삶의 전환점이 얼마나 인생에서 중요한 순간인가를 강조하여 독자들에게 그 순간의 영감을 놓치지 말라는 충고를 담은 서적으로 평하고 싶다.

 

이 서적에는 34명의 미국의 유명인사를 소개한다. 대부분 미국에서는 유명하지만 국내에서 인지도가 그리 높지는 않고 나이가 노년에 가까운 인물들이 많아 미국 현대사에 대해 관심이 있는 독자가 아니라면 이름도 생소한 인물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토니 블레어 영국 전 총리, 로버트 라이시 미국의 노동부 장관, 콘돌리자 라이스, 앨런 그린스펀 등의 인물들도 등장하여 관심을 주목시킨다. 그 중 로버트 라이시는 민권 운동가이며 베스트셀러 <199를 넘어>의 저자로 라이시가 민권운동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어린 시절 덩치가 작아 괴롭힘을 받던 라이시를 보호해주던 마이클 미키가 지역보안관에 의해 계획 범죄로 인해 살해당한 사건을 계기로 민권운동과 정치에 관심을 갖게 되어 자유와 정의를 위해 일하고 정치에 참여하고 민권운동에 참여하게 되었다는 내용이 울림을 주었다.

콘돌리자 라이스의 경우는 할아버지가 대공황시기 당시로는 거금 90달러에 고전 명작 9권을 구입해 아버지와 라이스의 인생에 큰 영향을 끼친 내용으로 성장기 아이들에게 독서가 매우 중요하다는 할아버지의 유산을 물려받은 자손들이 유명 대학을 졸업하고 명문가로 성장하는 내용이 인상적이었다.

서적에서 가장 울림을 주었던 인물은 마이크 시셰프스키로 할머니가 할머니와 어머니의 충고로 인해 미국 대학 농구감독으로 성공한 내용이었다. 그의 어머니는 성공한 인생을 살려면 좋은 사람이 가득한 버스를 타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을 했고 그의 할머니는 아름다움은 아름다운 행동에서 나온다란 말을 하여 시셰프스키의 인생에 큰 영향을 끼쳤다.

 

이 서적은 34명의 유명인사가 등장한다. 어려운 환경을 이겨낸 사람, 좋은 가문에서 태어난 사람들이 인생에서 자기 삶을 이해하고 각성하는 순간이 왔을 때 그것을 인생의 교훈으로 삼고 성공한 사례를 소개한다. 우리의 삶은 개인이 받은 최고의 선물이다. 그 선물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얼마나 가치 있게 사용하는가는 개인의 선택이라 하겠다. 그 전환점의 중요성에 대해 참고가 될 유익한 서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제공을 받은 서적을 읽고 작성한 글임을 알려 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